- 기본 카테고리

80amber
- 작성일
- 2022.7.3
[eBook]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 글쓴이
- 벤저민 하디 저
비즈니스북스
미국의 작가 벤저민 하디는 자기계발 분야의 파워 블로거이자 작가로서 사람의 삶을 바꾸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변화에 대한 의지나 태도가 아니라 ‘환경’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가장 효과적이고 확실한 변화의 해법을 연구하였고, 그 결과물로 “최고의 변화는 어디에서 시작되는가?”(영어 원제목: Will power doesn`t work.) 라는 책을 발간하였다.
인간의 삶을 결정짓는 요인이 5가지가 있다고 한다. 태어난 곳(나라, 부모 등), 태어난 시기(비 전쟁시기 등), 태어난 외모(인종, 성별 등) 이 3가지는 하늘이 자신에게 결정해준 것이다. 나머지 2가지는 <사는 곳>과 <배움>으로 자신이 선택하고 스스로 개척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 우리가 만약 현재 삶의 변화를 원한다면 환경을 어떻게 설계하고 바꾸느냐에 따라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성장하고 싶다면 지속적으로 환경을 바꾸고, 그것을 반복해야 된다.”(p15) “성장하고 싶다면 훌륭한 곳에 가고, 훌륭한 책을 읽고, 훌륭한 사람들과 어울려야 한다.”(엘머 타운스 Elmer Towns) 인생은 내가 사는 이곳에서 만나는 사람, 보는 것, 듣는 것, 그리고 내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에 따라 바꿀 수 있다. 그걸 바꾸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환경을 바꾸겠다는 결심이 먼저 있어야 한다. 작가는 그 결심을 유지하고 절정의 상태에 두기 위하여 매일 아침루틴을 해야 하며, 내가 인생을 바꾸겠다는 결심, 절정의 상태에서 삶의 환경을 설계하고 행동하면 최고의 변화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과거 개인의 “의지”에 따라 성장이 결정되며, 개인의 탁월함을 요구하는 서양식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 “관계”와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동양적 사고를 적용시킨 책이다. 작가는 약물중독 아버지를 벗어나 본인이 직접 설계한 환경에서 행동하며 깨달은 원칙과 주위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의지력이 아닌, 환경 설계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가장 강한 종이 살아남는 것도, 가장 지능이 높은 종이 살아남는 것도 아니다.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종이 살아남는다.(찰스다윈)”는 과학 정의를 기억하자. 작가는 환경에 반드시 ‘강제기능’을 포함시켜 변화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설계해야 한다고 한다. 지금, 변화를 원하는 당신! 최고의 변화가 시작될 환경을 설계 할 수 있는 비법을 책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