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행복한 지금
- 작성일
- 2023.2.3
구구단
- 글쓴이
-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저
키출판사
초등학교 2학년때부터 구구단을 배우기 시작해요. 덧셈과 뺄셈에 이어 사칙연산의 세번째인 구구단은 2단부터 9단까지 있어요. 구구단의 실력을 탄탄히 갖추어야 사칙연산의 마지막인 나눗셈도 별다른 어려움없이 잘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되요. 아이가 수학을 포기한 자의 줄임말인 수포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잘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희 아이와 이 책을 꼭 활용해보고 싶었어요. 쉽게 배우고 간단히 연습한다는 책표지의 문구를 읽으니 이 책이 저희 아이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서 무척 기대도 되었어요.
이 책은 다른 수학 문제집과 다르게 정답지가 없어요. 책안에 있는 큐알코드를 스캔해야만 정답을 볼 수 있는것이 독특하게 느껴졌어요. 스마트폰을 갖고있지 않은 학부모는 없겠지요? 2단부터 9단까지 각각의 구구단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왼쪽 페이지에는 공간을 가득채운 숫자가 등장해요. 오른쪽 페이지에는 큼지막한 그림과 숫자가 나와서 저희 아이의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이전에 배운 덧셈을 활용한 식의 답을 빈칸에 채워 넣는 것이 첫 문제예요. 덧셈식 밑에는 곱셈을 이용해 빈칸을 채우도록 되어있어요. 덧셈과 곱셈을 나란히 두고 그 원리를 아이가 이해하도록 안내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한장을 넘기면 피라미드 형식의 그림이 그려져 있고 이것을 통해 아이가 곱셈을 이해하도록 되어있어요. 저희 아이는 이렇게 빈칸에 답을 채워가면서 곱셈이 재미있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그저 구구단을 입으로 중얼거리면서 외우기보다는 큼지막한 그림을 통해 그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아이를 보니 흐뭇했어요. 그 다음장에는 덧셈식과 곱셈식을 나란히 두면서 두개의 답이 같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줘요. 또 곱셈식을 그대로 읽는 것과 외우기 쉽게 읽는 것에 빈칸을 두면서 학생들이 그것을 인지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다음장에는 여러가지 유형의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구구단 알기를 완성해나가는데 이것이 저희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렇게 2단부터 9단까지 배웠다면 책의 뒷편에는 구구단 익히기를 통해 실력을 탄탄하게 다져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반복적인 학습을 하면서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저희 아이는 재미있다고 했어요. 아이가 구구단의 개념을 배우고 그 원리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요. 이 책은 학생들의 시각을 사로잡는 간단한그림으로 시작해 덧셈을 거쳐 곱셈을 배우는 과정으로 되어있어요.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줄글이 아닌 단순한 그림으로의 시작이 저희 아이가 이 책에 흥미를 갖도록 도와준 것 같아요. 수학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곱셈을 이 책과 함께 배워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생각을 쓴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