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maning
  1. 함께 읽기를 위한

이미지

도서명 표기
프리워커의 책장
글쓴이
김윤수 저
파지트
평균
별점9.3 (43)
bbmaning
■ 프리랜서는 누군가가 나에게 일을 줘야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데 반해 프리워커는 말 그대로 스스로 일을 만들어서 고객에게 납품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22쪽)

프리랜서보다 좀 더 적극적인 영역을 갖추고 있는 프리워커에게 필요한 책장은 무엇일까. 전문성은 기본이고 멘탈 관리는 옵션이며 그 외에도 갖춰야 할 부분이 많다. 경전처럼 기준을 삼을만한 책을 소개하고 요약이 아닌 스스로 찾아 읽고 자신의 것이 될 수 있도록 실행을 강조하는 저자 #김윤수_님의 촌철살인이 담긴 책이다. 소개된 책은 #프리워커_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분야에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관리 차원에서 알아야 할 내용들로 가득차 있다. 자기계발서 대부분 그렇다. 맞다. 비슷비슷한 내용이고 최신 출간된 책에 대한 소개가 좀 더 색다르다. 이렇게 느낀다면 더 많은 계발서를 읽더라도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자기계발서를 손에 쥔 순간, 자신에게 변화가 필요한 것을 느꼈고 자극제가 필요했고 고전 같은 조언도 필요하지만 최신 트렌드도 담고자 의도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프리워커의책장_안에서 얻을 수 있겠다. 간단명료한 조언이지 주술서가 아니다. 그건 존재하지 않는다. 실행하지 않는 모든 조언은 우주의 먼지처럼 존재하지만 무용하다. 저자가 강조하는 바도 무용하지 않는 실행을 강조한다. #프리워커의책장_에 소개된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_부터 꺼냈다. 서평을 작성하는 이 순간, 목적과 방향을 다시 생각하고 초심으로 돌아가고자 책을 펼쳐 들었다. 건강에 무해한 자극제로 적절한 #프리워커_를 위한 책장 소개이다. #트렌드코리아2023_부터 #여덟단어 #피터드러커_의 #자기경영노트 등 시대와 영역을 가리지 않고 #프리워커_가 브랜드를 관리하고 전략을 세우며 자기 관리를 해나가며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영역까지 필요한 책을 소개한다.

■ 축적의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다. 최선을 다하는 시간 동안 나를 즐겁게 해줄 것들을 찾아보자 (빌드업 질문, 33쪽)
■ 시작하고 어느 정도 안정권에 접어들면 분야를 늘려나가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럴 때 다시 한번 생각해봤으면 좋겠어요.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는 절대적인 시간을 거쳤는지를요. (79쪽)
■ 목표를 정하고 수년간 그것을 얻기 위해 치러야 할 대가를 한결같이 치러내더라고요. 이제 그만하면 됐따 싶은데도 흐트러짐없이 꾸준합니다. (137쪽)
□ 가볍고 쉽게 해서 완성에 이를 수 없다. 반드시 시간과 에너지에 대한 인내가 필요하다. 도달점은 다를지 모르지만 축적의 시간 없이 이루는 것은 없다.


■ 혹시 아직 끌림의 포인트보다는 저처럼 전문성에 집착하고 계신가요? (64쪽)
□ 전문성이라면 어떤 분야이든 최고와 프로가 있기에 자신의 포인트로 삼기쉽지 않다. 하지만 사람들이 관심 갖는 지점이 다르기에 자신만의 색깔을 갖는 게 더 중요하다. 이 역시 방향과 꾸준함이다.

■ 우리의 시선은 늘 내가 아닌 밖으로 향해 있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비교, 걱정, 두려움이 몰려옵니다. 다른 사람을 바라보던 시선의 방향을 내면으로 바꿔 나에게 힘찬 격려를 보내면 하루가 어떻게 변할까요? (109쪽)
□ 결과를 내보이는 작업이지만 목표는 안에 두는 것이다. 진정한 내적인 성장을 통해 내보이는 결과물이 타인에게도 그럴 듯 해 보일 것이다.

■ 승리하는 자들은 방황하는 습관을 지배한다. 승리하는 자들은 명확한 방침, 명확한 계획,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들과 반대되는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만 가지고 아무런 계획도 목적도 방침도 없이 방황하기 때문에 결코 승리할 수 없을 것이다. (본문 수록 - 나폴레온힐의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334쪽 중에서)


■ PROMPT는 모니터에서 반짝이는 빈칸입니다. 그 빈칸에 어떤 명령어를 넣느냐에 따라 각각 다른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질문을 제대로 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207쪽)
□ 지금보다 세상은 더 빠르게 변화할 것이다. 인간을 능가하는 기술과 아이템은 앞으로도 더 위협적으로 나올 것이다. 하지만 그때마다 경쟁 우위에 있을 수 있었던 것은 흐름에 대한 파악이었다. 챗GPT 역시 인간의 정보 속 구성과 재창조물을 결과로 내놓는다. 재조합이 아닌 진정한 창조를 위해서 챗GPT를 활용하고 시대이고, AI가 최상의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는 질문, 그 질문하는 자가 시대를 내다보는 자이다. 저자는 결국 지속적인 자신의 업그레이드, 노력, 시대의 흐름을 위한 실행을 강조한다.

◆ 파지트 서포터즈로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바탕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도서협찬 #책 #책추천 #프리워커의책장 #김윤수 #파지트 #파지트서포터즈 #북스타그램 #책그램 #베스트셀러 #도서리뷰 #책서평 #프리랜서마케터책 #프리랜서독립 #프리워커책 #1인기업 #책서평단 #자기계발 #창업 #자기경영 #경영관리 #경영도서 #자기관리도서



https://www.instagram.com/p/Cu2D5mBR2o2/?igshid=MzRlODBiNWFlZA==
https://m.blog.naver.com/bbmaning/223160082212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158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1
    좋아요
    댓글
    124
    작성일
    2025.4.2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90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