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평

데이빛
- 작성일
- 2007.10.14
남자의 품격
- 글쓴이
- 가와기타 요시노리 저
창해(새우와 고래)
일 : 즐기기 위한 것으로 인식을 하자. 회사는 자신을 위해 성장 시키는 것이며 경영자의 입장과 프리랜서의 입장에서, 다시 말해 프리 에이전트의 입장에서 크게 보고 생각을 한다면 그것이 모두 자신의 재산이 될 것이다.
옛말에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 하지 않는가, 그럼 직장 생활 3년이면 본인의 업무에 대해서는 이미 확 손아귀에 쥐고 있어야 할지어다.
가정 : 일과 가정 사이의 균형은 중요하다. 어느 한쪽에 치우친다면 그 부작용은 감당하기 어렵다.
사랑 : 연애는 다른 남자의 여자와 한다는 생각으로 여유있게 행동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사고 방식으로 폭 넓은 여자관계를 유지하고 서두르지 않는다. 독사는 먹이를 잡을때 절대 서두르지 않는다. 힘으로 문을 열지 말고 빗장부터 연 다음 그 다음 문을 열자.
또한 이야깃거리를 항시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화법을 수학 공식처럼 몇개 준비한다면 좀 더 풍부한 화젯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나 혼자만의 재미로 하는 연애가 아니다. 함께 즐기는 것이다.
취미 : 본업 이외의 명함을 하나 소지하자. 한 가지의 기술 뿐 아니라, 비장의 카드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인생관 : 파랑새는 없다는 것을 항시 기억하라. 현재에서 충실하면 더 나은 미래는 시기상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반드시 돌아온다.
즐기는 마음을 가지고 살자.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로 풀어야 한다. 무슨 소리냐고? Stress 는 Sports, Travel, Recreation, Eat, Sleep, Smile 로 풀어야 한다는 말이다. 본인의 나름대로 취미와 사회 활동을 미리미리 준비하자.
책을 처음 받았을때는 가슴에 설렜다. 자기개발이 내 취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남자의 품격을 높여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라는 기대감으로 책을 펼쳐본 결과 여타 책과 별 차이가 없다는 것을 느꼈다. 저자 본인의 생각이 주관이 결론이 어느정도 녹아있었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치밀어 올랐다. 단순히 다른 책들을 정리해 놓았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가볍게 보기에는 평이한 책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