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ㄴ 자기계발

달보드레
- 작성일
- 2023.2.23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3
- 글쓴이
- 김덕영 외 3명
한빛미디어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3
김덕영, 심수진, 윤성우, 이수정 지음
한빛미디어
영상 편집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어도비 사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유료 서비스 중이다.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그만큼 영상 편집을 했을 때 더욱 자연스러우면서 다양한 효과 연출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에서는 프로그램 별로 각각의 책이 출간되기도 했지만, 영상 편집과 디자인으로 묶어 출간되기도 했다. 각각의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도 있지만, 한 권으로 묶어 2개의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좋은 기획이라 생각한다.
게다가 어도비 사의 프로그램들을 유료로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면, 무료로 업데이트 가능하기에 최신 버전으로 공부할 수 있어 굉장히 좋다!
최신 버전과 함께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익힐 수 있다니! 무척 기대된다.
머리말을 읽어보면 독자들을 향한 저자의 마음이 전해져온다. 영상 편집이라는 분야를 처음 도전해 보고자 하는 독자에게는 처음 시작하는 것에 대해 희망을 품고 하나씩 시작해 보라고 격려한다.
이 책은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의 각각의 전문가들이 모여 집필한 이 책은 초보자도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많은 노고가 들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지만 새로운 분야에 도전을 하면 익혀야 하는 지식과 낯선 용어 등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다 보면 분명히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머리말에서 집필한 집필진들의 격려와 응원을 받으며 초보자의 티를 벗고 조금 더 능숙한 영상 편집의 길로 들어서고자 하는 의욕이 느껴졌다.
책에서 사용된 예제와 완성 소스는 한빛 출판 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예제를 이용해 실습을 따라 해보고 완성본을 보며 맞게 실습했는지 체크할 수 있어 학원에 다니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진다.
한빛 출판 네트워크 홈페이지 바로 가기 : 한빛출판네트워크 (hanbit.co.kr)
홈페이지 메인에서 부록/예제 소스를 누른 뒤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3]라고 검색하면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파일의 사이즈가 2.7GB로 큰 편에 속한다. 그만큼 영상 소스와 예제 소스가 준비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프로그램을 공부할 수 있는 책들은 대부분 최신 프로그램에 기반하여 나오고 있기에 소스들이 부딪혀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두 프로그램 모두 그런 문제에 대해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방법을 알려준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처음 공부하는 독자라면 영어 버전이든 한글 버전이든 처음 보는 메뉴와 화면 구성에 당황하기 십상이다. 낯선 용어와 익숙하지 않아 당황스럽고 어려운 부분도 초보자도 쉽게 접근해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
영상 촬영 용어인 클로즈업, 웨이스트 샷, 바스트 샷 등 촬영할 때에 필요한 용어 및 영상 편집에 필요한 용어 교차편집, 내레이션, 듀레이션 등 간단 명료하게 알려주고 있어 복잡하지 않고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다.
단순히 초보자만을 위한 것이 아닌 중급자 이상까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 편집 기술을 알려준다.
초보자인 나에게는 어려워 보이면서도 흥미를 돋우고, 이 정도까지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어서 빨리 하나씩 배우고 익히고 싶단 욕구가 솟구쳤다.
더 나아가 독학으로 하다 보니, 엉망진창으로 알고 있던 개념들이 하나, 둘 질서정연하게 정리가 되는 듯하다.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사람들이라면 무척 공감할 단축키!! 이 부분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돈되어 나와 있기에 보기에도 편하고 초보자에게는 더없는 꿀팁이라고 보인다.
처음엔 어색하고 익숙하지 않지만 계속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단축키를 사용하다 보면, 편집 시간은 훨씬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을 꼽으라면 아무래도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 두 프로그램을 모두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면 엄청난 장점이다.
두 개의 프로그램이 한 번에 있어서 초보자 이상의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추고 있는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책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애프터 이펙트 부분 역시 초보자도 알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애프터 이펙트는 모션 그래픽 디자인으로 다양한 움직이는 그림 영상을 만들며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영상 편집을 위해 프리미어 프로와 함께 애프터 이펙트를 함께 활용하기에 좋아 이 책으로 함께 배우면 더욱 효과가 좋다.
어떤 프로그램이고 어떤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많이 활용하고 있는 모션 그래픽 트렌드와 작업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러한 흐름으로 애프터 이펙트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다양한 움직임을 넣어 주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었다.
초보자를 위한 인터페이스 설명부터 차근차근 배워갈 수 있는 활용기술까지 나와 있다. 책을 읽어보는데 배우는 강의가 흥미롭고 재미있어 보인다. 실습을 꾸준히 해서 어서 빨리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수준까지 배워보고 싶다.
프리미어 프로와 마찬가지로 뒤에는 애프터 이펙트의 주요 단축키가 나와있다. 책의 설명에도 따라 하기 쉽도록 단축키를 표시하여 손에 익도록 돕고 있지만,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단축키는 헷갈리거나 필요할 때 찾아보며 사용하기에 유용하다.
책을 처음 봤을 땐 두께도 두껍고 묵직해 너무 어려운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용어와 익숙하지 않은 화면들에 덜컥 겁을 먹었었다.
그렇지만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어렵지만, 차근차근 설명해 주려는 말에 이해가 되었다. 실습을 따라 하다가 잘되지 않는 오류가 나는 상황에서는 미리 설명을 해주기도 하고, QR코드가 따로 있어 해결해나가며 배울 수 있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책만 읽어도 어서 빨리 실습해 보고 배워보고 싶은 욕구가 들게 만드는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3]!
오늘부터 실습해 보고 멋진 영상 만들어봐야겠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