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2021
까망머리앤
- 작성일
- 2021.2.5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글쓴이
- 제이미 셸먼 저
리드리드출판
숨 가쁘게 돌아가는 이 어지러운 세상에서,
나는 편안함과 고요, 즐거움과 슬기로운 인생의 지침을 위해
예전보다도 더 많이 이웃의 고양이들에게 의지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_프롤로그
많은 고양이와 지내며 그들의 행동과 표현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웠다는 저자는 도도하고, 우아하며, 앙큼하고 영악하지만 때론 말할 수없이 큰 위로를 건네는 고양이. 저자는 사랑스러운 고양이 그림과 함께 인생 지침들을 들려준다. 대충 그린 듯한 고양이가 처음엔 시크해 보여서 예뻐 보이지 않았는데 세상을 살아가는 처세, 사랑, 원하는 것을 얻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방법 등.. 어! 사람이랑 다르지 않은데!라는 생각에 급 호감 모드로 바뀌어 고양이들이 하는 이야기에 빠져들게 된다.
내 한 몸 건사하기도 힘들어 반려동물은 키울 일은 없겠지만 이렇게 책으로 읽는 반려동물에 관련한 에세이는 언제나 환영이다. 역자의 말처럼 입바른 소리 나, 명언 모음집, 성인군자 같은 위로였다면 몇 페이지 넘기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도도한 고양이가 툭툭 내뱉는 말은 쏙쏙 흡수되는 기분이 든다. 때로 말도 안 되게 앙칼진 그림과 상황을 마주하게 되면 피식 웃음 짓고 눈을 뗄 수 없기도 했으니... 너무도 매력 있는 책! 지치고 늘 조심하며 살아가는 오늘의 우리에게 필요한 글이 아닐까? 아~ 막 하고 싶은 말은 엄청 많은데, 이거 참~활자도 많지 않고 여유로운 여백의 그림과 글로 전하는 고양이의 위로, 휴식 같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글이다.
살아가는 방법은 많아.
남들보다 뒤처진다고 막무가내로 떼쓰며 버릇없이 구는 시간 앞에서 의연해지자.
그냥 순간순간을 만끽하는 거야._56p.
안절부절 하지 마.
되던 일도 안 되는 수가 있어.
조급함은 냉동고에 처넣어버리고
우리 느긋해지자고. _95p.
가장 먼저 너 자신을 돌봐야 해.
이건 매우 중요한 문제야.
그리고 집중해! _109p.
참지 마!
참아서 잘 되는 일보다
참지 않고 소신을 말했을 때 해결되는 일이 더 많아.
발끈하는 것이 천 마디 말보다 가치 있다는 걸 꼭 알아둬! _163p.
#사랑한다면거리를두는게좋아 #제이미셸먼 #박진희 #에세이 #리드리드출판 #도서협찬 #까망머리앤의작은서재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인 감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