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dhcom2000
- 작성일
- 2021.2.21
신들의 계보
- 글쓴이
- 헤시오도스 저
숲
천병희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에서 횔덜린의 핀다르 수용에 관한 연구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에서 5년 동안 독문학과 고전 문학을 수학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 전임 강사와 인문대 강사를 지냈으며, 지금은 단국대학교 인문학부 와우교수로 있다
저서로는 《그리스 비극의 이해》, 《횔덜린의 핀다르(핀다로스) 수용에 관한 연구》가 있고,주요 논문으로는 〈횔덜린의 송시 소고〉, 〈독일 비가 소고〉, 〈아이스퀼로스와 희랍 비극〉, 〈호메로스의 작품과 세계〉, 〈핀다르 시의 이해〉, 〈소포클레스 비극의 이해〉, 〈에우리피데스 비극의 이해〉 등이 있다. 2006년 1월 26일에, 당시 정부가 단순 대북 접촉과 동조 행위를 국가보안법과 형법상의 간첩죄를 무리하게 적용하여 사건의 외연과 범죄 사실을 확대·과장한 사건으로 재해석된 동백림 사건에 1967년 연루되어 해직되어 10년 간 자격이 정지되었다. 그 후 많은 그리스어 고전을 최초로 원전 번역했다. 단국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신들의 계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첫 번째 이야기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당. 아주 재밌게 읽을 수 있고 헤시오도스의 필력을 느껴볼 수 있는 도서입니당!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