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와 아이들의 시간

별이콩콩
- 작성일
- 2024.6.2
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
- 글쓴이
- 김효진,김영신,안희진 공저
이룸E&B(이룸이앤비)

초등 5학년에 올라가서 어휘 퀄리티도 높아지고 지문을 이해하는 능력도 지난 학년에 비해서 난도가 훅 올라갔다는 게 느껴져요.
5학년 돼서 아이가 책과 교과서를 읽고 이해하는 부분을 옆에서 지켜보다 보니 우선 재미가 있고 흥미가 있어야 지문을 잘 이해하고 읽는 것 같더라고요. 어느 한 영역으로 편향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지문들이 나오면 호기심을 갖고 더 읽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숏폼 시대이다 보니 아무래도 너무 긴 글은 아이들이 많이 힘들어하더라고요. 읽기도 전에 보자마자 숨이 턱 막히는 표정이랄까요? 그렇다 보니 적당한 길이감의 지문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가 국어 문법 중에서도 자신 있어 하는 분야가 있고 어렵게 느끼는 분야가 있지요. 그래서 차근차근 쉽게 알려주는 교재가 필요하더라고요. 늘 엄마가 옆에서 지켜보고 있을 수가 없다 보니 스스로 풀어도 어렵지 않은 교재가 자꾸 손이 간다는 건 어느 집이건 마찬가지일 거라 생각해요.
이번에 이룸이앤비 출판사에서 숨마 어린이 초등국어 독해왕 5단계를 받아서 풀고 있어요.
제가 아이와 학습을 쭉 하면서 필요하다 싶은, 이랬으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이 다 담겨있는 엄청 매력적인 교재였어요.
매일 푼다는 기준 하에 한 달이면 완북할 수 있는 초등독해 문제집!
매일 20~30분 정도 집중해서 풀 수 있는 지문과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부담이 없다는 게 제일 좋았어요.
목차를 보면 어떤 형식의 글인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저도 아이가 푸는 부분을 체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문제를 풀고 틀린 부분들을 점검하면서 우리 아이가 어떤 영역의 글에 구멍이 있는지 찾아보기가 더 수월하답니다.

각 문제들도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가 적혀있어서 아이가 특히 어려워하는 유형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어요.
중복되지 않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아이도 더 탄탄하게 독해력을 키워갈 수 있답니다.
"엄마, 이 교재 독해를 풀어보니 난이도가 만만치 않은데요?"
초등국어 독해왕 교재를 풀면서 아이가 하는 이야기예요.
어찌 보면 풀어보고자 하는 도전심이 팍팍 생기는 교재라고 할까요?

각 지문을 그대로 적어놓고 지문 분석을 해 놓은 페이지들이 참 괜찮더라고요.
아이가 어느 정도를 이해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엄마가 해설지를 먼저 보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스스로 잘 해결하는 아이라면 문제를 다 풀고 난 후에 해설지를 참고해서 내가 이해한 것과 해설지에서 알려주는 정보들이 잘 맞는지, 놓친 부분은 없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따로 갖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독해 문제집의 해설지가 이렇게 잘 되어있으니 초등논술 선생님이 집에 있는 것 같습니다.

중고등 상위권 선호도 1위 브랜드 숨마쿰라우데가 만든 초등브랜드라 그런지 믿음이 더 팍팍 갑니다!
꾸준히 아이와 함께 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판사에서 교재를 제공받아 열심히 풀고 있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