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적 리뷰

freeze2me
- 작성일
- 2024.8.4
시사법률콘서트
- 글쓴이
- 이임성 저
미래와사람(윌비스)
<시사 법률 콘서트> 다양한 법률이슈를 예리하게 담아내다.
경찰서와 검찰청은 살면서 절대 갈일이 없었으면 하는 곳이다. 하지만 사람 사는 일이 늘 그렇듯 예측하기 어렵고 불현듯 불행이 다가오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대비를 해 놓으면 좋은데 미리 법률 상식과 같은 내용을 캐치하고 있으면 당혹스러운 일을 맞았을 때 어느 정도의 대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몇몇 내용들은 이해도 어렵고 굳이 알아야하나 싶은 것들이 많아 궁금했다가 금방 사그라드는데, 그럴 때 시사와 관련된 내용으로 접근하면 상식도 되고, 교양도 쌓으며 많은 지식으로 축적이 가능하다.
저자 이임성 변호사는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법률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게 책을 구성하였다. 우리나 뉴스에서 보고 분노했던 사건들은 물론, 접했지만 조금 더 알고 싶었는 내용들, 그리고 미처 몰랐지만 주변에서 일어났고, 또한 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에 대해 많은 부분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적었다.
법은 우리의 가까이 늘 존재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모르고 살아가다 어느 순간 법의 큰 벽 앞을 마주하게 된다. 그럴 때 담 너머의 현실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면 그 과정이 훨씬 더 수월할 것이며 대처가 가능할 것이다. 많은 사건들이 등장하는데, 하나씩 읽어가다보니 꽤나 재미있게 다가오고, 몰랐던 교도소의 이야기나 범죄자, 그리고 그 이면의 이야기들까지 구체적으로 담겨있어 알아두면 언젠가 쓸모 있을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흥미롭게 접근해도 좋고 진지하게 접근해서 많은 지식을 알아가도 좋을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