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helix
- 작성일
- 2025.1.6
채우고 비우고 단단해지는 시간들
- 글쓴이
- 이호건 저
애플씨드

.
50. 채우고 비우고 단단해 지는 시간들
.
.
서평모임을 꽤 오래 했었다.
1월달 바빠지면서 참여하지 못하게됐지만 오랜시간 서평을 하면서 책을 더 깊게 읽을 수 있었고 좋은 문장을 다시금 되새김질 하며 내 것으로 만드는 좋은 경험이였다.
.
.
서평을 쉬다가 만난 이 책은 훌륭한 철학가, 사상가, 그 외 유명인사들의 명언들이 담겨 있다.
"인간이 추구하는 모든 활동은 행복을 얻기 위함" - 아리스토텔레스
책은 1장부터 18장까지 사랑, 행복, 나다움등 다양한 살아가는데 있어서 인간에게 필수적인 감정에 대해 다룬다. 단순히 유명한 문장을 적어두거나 해석 한 것이 아닌 책 한쪽을 비워두어 필사 할 수 있는 공간 또한 마련해 주었다.
.
.
좋은 글을 보고 따라 쓰고싶어지는건 필사를 한 번이라도 체험해본 사람들에겐 당연한 일이지 않을까 싶다.
.
.
사실 난 개인적으로는 내 필사를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선호하지않는다.
글씨체가 이쁜 것도 아니고 꾸미는 재주도 없어 참 투박하기 그지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임에 들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내 필사를 보여주고 생각을 공유하면서 꾸며진 필사의 모습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걸 알았다. 색 하나없이 검정 볼펜, 샤프 하나로 적어내려간 문장이여도 그 것에서 깨달은 것이 있다면, 마음의 움직임을 느꼈던 것이라면 그 안에 담긴 가치는 훼손되지않는다.
.
.
이처럼 좋은 책과 오랜만에 필사를 할 수 있게 기회를 준 미니님과 출판사께 감사한다.
.
.
*** 필사를 해보고 싶으나 어떤 것을 써내려가야할 지 모르겠는 분들이게 꼭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appleseed_book
@mini_flix_b
#채비단 #필사책추천 #필사스태그램 #베스트셀러 #채우고비우고단단해지는시간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