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greener444
- 작성일
- 2014.7.26
영어회화 입영작 훈련 1
- 글쓴이
- 마스터 유진 저
사람in
외국어 학습을 하면서 가장 지키기 어려운 것이 꾸준함이 아닐까 싶다. 학교 때 부터 수 십 년을 공부했다고 해도 실제 매일 매일을 거르지 않고 꾸준히 영어라는 외국어에 노출시키지는 못 한 것 같다. 공부보다는 훈련이라는 말이 더 절실하게 깨달아지는 이유이다.
이 책의 저자는 실제 공부하고 가르쳐 본 사람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든다. 전문가로서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이 비효율적일 뿐 수준이 낮거나 낭비가 아니라고 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만 영어를 공부한 1인에게 무척이나 격려가 되었다.
저자가 강조하는 입이 열리는 단계는 어휘력과 문법이 튼튼하면 영작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영작이 가능하면 빠르게 영작할 수 있고 빠르게 영작하면 입 영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 입 영작이 빠른 입 영작으로, 빠른 입 영작이 스피킹으로 그리고 communication이 시작될 때까지 훈련하도록 되어 있는 책이다.
손 영작을 훈련하는 책과 입 영작을 훈련하는 2권의 책으로 되어있고 25개의 패턴이 나온다. 우선 손 영작 훈련 책은 각 패턴별로 문법 설명, 예문, 의미 단위로 빈칸을 채우는 영작, 어순을 참고로 통으로 하는 영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연습하는 문장이 시제별, 양태별 등으로 다양하게 되어 있다. 입 영작 훈련은 같은 문장을 CD를 통해 훈련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부담 없이 따라하면 최소 6~7번이상의 반복이 가능하다. 특히 한 패턴 당 긴 시간이 아니어서 하루에 몇 번씩 반복할 수 있어서 빠른 입영작 단계가 손쉽게 가능하다.
늘 새 교재를 대할 때마다 이번에는 성실히 끝내야지 하다가 결국에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실력은 늘 제자리였던 경우가 많았다. 이번 여름에는 방학을 맞은 조카와 함께 해 볼 생각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1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