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가치읽자jamesbookreview
- 작성일
- 2021.2.14
과학 산책, 자연과학의 변주곡
- 글쓴이
- 곽영직 외 19명
청아출판사
중학교 입학을 앞 둔 과학을 좋아하는 학생입니다.
2주에 걸쳐 이 책을 완독했어요.
여러분이 만약 중학생이거나, 고등학생 이라면 이 책을 꼭 선택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모두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학을 우리가 배워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원시인들이 어느곳에서 ‘쾅’소리가 났는데 그 소리가 어디서 났는지 모르면 얼마나 불안할까요? 하지만 만약 원시인들이 그 ‘쾅’ 소리가 바로 벼락이 떨어지는 소리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우리는 아무일도 없다는 듯이 자신의 생활을 유지해 갈 수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우리는 당장 내일 닥쳐올 시험의 결과가 두려움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이렇듯 우리 생활 속 에는 잘 생각해 보면 수많은 두려운 것이 존재합니다. 요즘 저는 옐로스톤이 폭발해서 인류가 멸망할지 모른다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우리에게 그 두려운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왜 일어나는지 안다면 우리는 그제야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과학을 정말 싫어하는 사람도 책의 앞쪽은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생활 곳곳에 과학이 존재하고 있고 대부분은 과학적 원리는 알고 나면 많은 것들을 깨달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이책을 통해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과학을 싫어하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도 과학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또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의 또는 인류의 삶은 어떻게 달라지게 되었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과학에 기초가 없어도 볼 만한 책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읽었고 그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가치읽자,제임스의 북리뷰]라는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이곳에 바로 이 책에 대한 자세한 북리뷰를 올렸습니다. https://youtu.be/2TiWQzoTK0w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