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리

분홍꿈
- 작성일
- 2023.3.6
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
- 글쓴이
- 리사 M. 샤브 외 4명
심심
2018년 “우울할 땐 뇌과학”이라는 책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앨릭스 코브가 저자로 참여하였다. 우울증 전문가로 유명한 신경과학자인 코브는 “우울할 땐 뇌과학”을 통해 뇌의 각 부위별 구체적 역할과 작동 방식 그리고 각각의 화학물질과 신경회로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하여 우울한 상태에서의 뇌 지도를 매우 꼼꼼히 설명한 적이 있다. 더불어, 구체적인 처방을 자세히 서술하기도 하였는데 이 책 “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은 이에 대한 요약과 더불어 커크 D. 스트로살 등 4명의 전문가에 의한 추가적인 처방이 나열되어 있다.
책 사이즈가 어른 남자 손바닥 정도이며 두께도 얇아 휴대도 간편하다. 말 그대로 이 책은 우울증에 대한 학술서적이 아니라 지금!, 당장!, 여기서!, 무엇을!, 시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용적인 안내서이다. 따라서 구지 처음부터 읽을 필요도 없고 끝까지 읽을 필요도 없다. 무심코 열린 페이지에서 우연히 어떤 메시지가 눈에 띈다면 그냥, 한 번 해 볼 일이다!
제목 그대로 이 책에는 46가지의 우울 탈출 비법이 소개 되어 있는데 이 46가지가 목차에 그대로 기술되어 있다. 그래서 마치, 목차를 보는 순간 문제의 답을 미리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답을 대충 훑어보면 사실, 그렇게 새로운 비법이라 할 만한 것이 눈에 띄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세부적인 내용 설명으로 들어가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읽어보면 이미 알고는 있었으나 하지 않았던 것들에 대해 또 하나의 동기부여가 추가되는 기분이 든다. 결국, 이렇게라도 미묘하게 자극을 받아 어찌되었든 “움직여야” 되지 않겠는가? 이 책이 이렇게 작고 가볍게 그리고 핑크핑크하게 - 책이 5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사이 간지가 핫핑크색이다! - 디자인 된 이유도 아마, 독자로 하여금 어떡해서든 행동하게 할 요량으로 한 짓이 아닐까싶다.
“무작정 따라하기”가 책 제목에 남발하던 때가 있었다. 이 책 실천24에 “일단 그냥 해보자
”가 있다. 일단, 그냥,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들을 하나씩 그냥, 무작정 따라 해 보면 어떨지.........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