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guswl3136
- 작성일
- 2023.7.19
곽재식과 힘의 용사들
- 글쓴이
- 곽재식 저
다른
자연계 4대 힘을 쥐락펴락한 과학자들의 짜릿한 우주 정복기
이 책의 저자인 곽재식 작가는 SF 소설가이자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이다. 다양한 저술활동을 이어오며 각종 대중매체에 출현하고 있다.
P16 현대에는 전공이 영문학이나 철학이라고 하면 수학이나 물리학과는 어울릴 수 없을 정도로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사람의 성향이나 재능이 과목이나 전공에 따라 나뉜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생각이 아닐까.
과거 천재라 불렸던 사람들은 대부분 한 분야에만 관심이 있지 않았다. 철학가나 과학자 등 학문에만 전념했을 것 같은 위인들도 음악이나 문학 등 다양한 것에 관심을 보였다. 전혀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토론하고 소통하며 깊고 넓은 지식을 쌓았다. 현대인들 중 간혹 어떤 사람들은 전공이나 문, 이과 또는 MBTI 등에 따라 자신 또는 타인의 한계를 규정하곤 한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는 자신조차 정확히 알 수 없다. 가능성을 열어놓자.
과학자라고 하면 아인슈타인, 뉴턴, 패러데이, 갈릴레이 등 대부분 남성 과학자를 떠올렸다. 그런 나의 편견을 깨듯이, 이 책은 재미있게도 4대 힘과 관련된 여성 과학자들이 나온다.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떻게 해서 과학에 빠지게 되어, 이름을 남기게 되었는지 다루고 있다. 과학서적보다는 전기문에 가깝다. 과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과학에 문외한인 나도 이해하고 읽을 수 있을 만큼 쉽게 쓰여 졌고 가독성이 좋았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