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도서

guswlsdl22
- 작성일
- 2018.5.10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 글쓴이
- 고이케 히로시 저
나무생각
1인당 가계부채가 몇천만원이나 넘는다는 뉴스를 접하고 30대후반인 나를 점검해보았다.
아직 집이 없고 전세살고 있으며, 전세자금 또한 대출, 차에도 대출 할부, 카드사용 어디하나 현금을 다주고 산 것이 별로 없었다.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두딸을 키워 교육을 시켜야하고 남편과 내가 살아갈 집도 마련해야하며, 노후까지 걱정해야하는 흙수저인 지방에 살고 있는 주부였다.
아.. 현실을 직시하는 순간 불안하고 겁이 났다.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미래는 좀 더 밝고 행복한 삶이였으면 좋겠는데 내가 그 터를 잘 닦아놔야하는데...
그러면서 김새해라는 작가의 유튜브영상을 알게되었고 이책이 소개 되는 것을 듣게 되었다. 책을 사야지 사야지 하면서 1~2개월이 흘렸던 것 같다.
막상사고 나서 책을 받고 하루만에 다 읽었다.
책을 좋아하지 않은 사람들도 편하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플러스 100점주고 싶다.
사실 좋은 내용인것은 알지만 겁나 읽기 힘든 책들도 많기 때문에 ㅜ.ㅜ
내가 좋아하는 민트색 표지에 간지들이 노란색으로 들어가 있어서 좋았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이책은 실행을 하면 참 좋은 책이다.
우주님을 믿고 그 우주에 보내는 신호를 긍정적이고 희망차게 보내고 실행하는 능력을 키운다면 기적은 누구나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자신이 겪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저자가 글을 썼고 나역시도 가끔은 내가 생각한 대로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낀적이 있으니까...
그래서 말도 조심해서 될수 있으면 좋게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몇십년을 이렇게 살아온 내가 하루아침에 긍정적으로 변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꾸준히 노력한다면 분명 내가 원하는 삶 그리고 원하는 목표 이런것들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인 중에 빚 안지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나처럼 위안도 받고 의지도하고 실행도 하고싶은 분이라면 책을 사서 읽어도 좋고 도서관같은 곳에서 대출해서 빌려읽어도 좋을 것 같다.
오늘도 이렇게 여유있게 글을 쓸 수 있고 차한잔 마실 수 있고 책을 살 돈이 있어 감사하다. 감사는 아무리 해도 과하지 않다는 것을 이책을 통해서 배웠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