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가 좋아 (잡지)

신통한다이어리
- 작성일
- 2020.6.11
미스테리아 (격월) : 30호 [2020]
- 글쓴이
- 편집부
엘릭시르
요즘은 책 사기도 힘들다. 포인트가 별로 없으니, 책을 많이 사기는 부담스럽고, 어쩌다 생기는 쿠폰들을 잔뜩 모아, 가끔 생기는 포인트를 모아모아서 그래도 안 되는 돈은 약간의 카드값을 얹어서 책을 구입. 이번에는 미스테리아 잡지 한권만을 구입했다. 사실, 4월달까지만 해도 어느 정도의 수입이 있었는데, 이젠 정말 수입이 없는 상황. 아끼고 아껴서 써야 한다는 압박감이 나를 짓누른다. 그나마, 긴급재난지원금 때문에 숨을 쉬고 있는 상황이다.
미스테리아는 문학동네 임플린트 출판사인 엘릭시르의 격월간 잡지다.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 미스터리 소설에 관련하여 주로 다루는 잡지다. 소설도 실려 있지만,.주로, 정보들이 많다. 미스터리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올해 9월 말로 마감되는 엘릭시르 미스터리 대상이 있다. 그 미스터리 대상에 한번 내어 보려고 작품을 열심히 쓰는 중이다. 장편쓰기는 어려울 것 같고, 단편에 응모할 예정이다. 물론, 언젠가는 장편도 쓸 예정이다. 과연, 당선될 수 있을까? 당선되면 정말 좋겠다. 그래서, 필사적으로 써보려 한다.
그래서, 이 잡지를 구입해 보았다. 그런데 이 잡지. 정기구독을 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다. 아무 때나 정기구독을 신청할 수 있는 게 아니다. 정기구독을 하는 기간에 정기구독 주문을 하면,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독을 할 수 있다. 거의 30프로 가까이 할인이 되는 듯 하다. 앞서 얘기했듯, 이 잡지는 격월간. 그러니까, 두달에 한번 발행된다. 발행일이 5월 말쯤이니, 이 잡지는 6~7월. 다음 잡지는 7월 말 쯔음 나올 것 같고, 그때즈음에 정기구독 신청이 가능한 듯 하다.
미스터리 잡지. 미스테리아. 참 두껍고 읽을 거리도 많은 것 같다. 미스터리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구독해도 좋겠다. 나도 그럴까 생각 중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