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hjwoo21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나는 4시간만 일한다
글쓴이
팀 페리스 저
다른상상
평균
별점7.9 (177)
hjwoo21

 

 팀 페리스는 기존에 '4시간'이라는 책이 해외에서 베스트 셀러에 올랐었고, 우리나라에서도 호불호가 나뉘긴 했지만 절판이 되어 높은 가격에 거래된 책의 저자다.
최근 <타이탄의 도구들>이 인기를 끌면서, 절판된 '4시간'의 개정판인 <나는 4시간만 일한다>가 출간되어, 왜 그토록 비싼 가격에 중고거래가 되었는지 궁금해 읽어보았다.

이 책은 총 4가지 step으로 정리되어 있고, 결국 팀 페리스가 하고자 하는 말도 이 네가지로 정리된다.

 

정의 : 뉴리치에 대한 정의를 해주면서 은퇴 후에 화려한 삶을 누리는게 아니라 시간과 기동성을 활용해 현 시점에 풍요롭게 살라고 한다. 두려워하지말고 지금 삶에서 벗어나기 위한 행동을 하라고 권한다. 그렇지않으면 앞으로도 지금처럼 살거라며 자극을 팍팍! 그렇다면, 뉴리치처럼 사는 삶이 어떤 것인지 step2에서부터 설명한다.

 

 

제거 :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어떻게 하느냐보다 "무엇을 하느냐"가  (what > how)가 중요하다며, 파레토의 법칙(80대 20법칙)과 파긴슨 법칙을 말한다. 20%에 해당하는 중요한 일을 선택하고, 그것을 짧은 근무시간에 집중적으로 처리하라고 말한다. 핵심은 "선택"과 "집중"인 거 같다. 수입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가치있는 몇 가지 업무만 추려낸 후, 마감시간을 짧고 분명하게 정해놓고 집중력있게 처리하라는 의미다. 개인적으로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일주일 내내 부담을 느끼며 질질 끌고 갈 것이 아니라, 월요일에 모두 끝내겠다는 데드라인을 정하고 몰아서 끝내버리면 그 일주일의 시간이 얼마나 마음이 편하고 하고 싶은 일들을 하며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 내 생활에 실제로 적용해보며 시간관리의 효율성을 높여봐야겠다.

 

 

 자동화: 아웃소싱을 통해 나를 대신해서 일을 처리할 시스템을 만들어 놓고, 나는 현금과 시간을 만들어 내는 가장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라고 한다. 나는 더 중요하고 내가 잘하는 일에 집중하고 시간만 많이 잡아먹는 비생산적인 일들은 모두 맡긴다. 제품개발이나 제품판매 등 자동화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챕터로 꼼꼼하게 읽어보면 방법적인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해방: 원격근무를 통해 진정으로 디저털노마드의 삶을 살게 된다. 미니 은퇴를 한 후, 내가 원하던 곳에서 내가 일하고 싶을 때 일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누린다. 공허함을 달래거나 부수적으로 필요한 습관 등도 경험자로서 알려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부의 추월차선>이 떠올랐다. 결국은 저자가 하고 싶은 얘기는 노후에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자신의 행복을 미뤄놓은 후, 지금 당장 일만 하며 사는 삶이 행복하느냐는 거다. 만약, 지금 삶이 행복하지않다면, 뉴리치들의 삶처럼 우리도 행동하고 그런 삶을 한 번 살아보라고 한다. 어떤사람들은 어떻게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하고 부를 누리며 살 수 있느냐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요즘 많은 관심사가 되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96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8
    좋아요
    댓글
    56
    작성일
    2025.5.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7
    좋아요
    댓글
    106
    작성일
    2025.5.7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