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리뷰

처음처럼
- 작성일
- 2014.7.29
기적의 발마사지
- 글쓴이
- 김교숙 저
삼성출판사
우리의 손과 발에 신체가 모두 담겨 있다는 것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다. 하지만 정확히 알아봐야겠다고 생각한 건 최근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면서였다. 운동도 하고 병원치료도 잘 받으면 좋겠지만 직장에 매이고, 육아에 매이다보면 내 몸을 위해 일정 시간을 내는 것도 쉽지 않다. 그런 면에서 발마사지는 손쉽게 할 수 있는 좋은 건강 비법일 것이라 생각했다.
이 책에서는 서두에 반사구(신체의 각 부위와 연결된 발의 특정 부위나 또는 지점)와 다양한 마사지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세세하게 다 기억하는 것이 쉽지 않다면 자주 주물러주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다지만 기왕이면 적절한 반사구를 적절한 기법으로 마사지해준다면 건강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반사구는 다음과 같다. 자신의 건강상태에 필요한 부분부터 익혀두는 것이 좋겠다.


기본 마사지 동작은 다음과 같다. 역시 이 기법들을 모두 기억할 필요는 없다. 자신의 몸상태에 따른 반사구를 알고 있다면 그 부분을 지긋이 눌러주듯 마사지해주면 된다. 하지만 더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아래의 동작을 4초 이상 3회씩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 책은 이어서 "아픈 증상별 건강 마사지"라는 제목으로 36가지 증상에 따른 마사지 기법과 "여자를 위한 뷰티 마사지"라는 제목으로 12가지 기법, "건강을 위한 발 관리법"을 각각 분류해서 소개하고 있다. 설명과 함께 사진자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발마사지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보고 따라하기 좋게 되어 있다.
이제 틈나는 대로 책을 펴들고 내 발과 마주하는 일만 남았다. 직장에서도 집에서도 수시로 마사지해서 좀 더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올여름, 맛있는 보양식으로 더위를 이기는 것도 좋겠지만, 조금 더 부지런을 떨어서 내 몸 관리에 신경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