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읽은 책

민민
- 작성일
- 2023.2.16
2023 경영조직론 핵심이론
- 글쓴이
- 최우정 편저
이패스코리아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청년들이 한 번쯤은 고려해 봤을법한
'공인노무사'
나도 자격증을 알아볼 때 노무사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알아본 적이 있을 정도다.
물론 그 관심은 지금도 이어져오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공인노무사 2차 시험 참고서인
'2023 경영조직론 핵심이론'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경영조직론은 2차 시험 중 선택 과목에 해당한다.
경영조직론, 노동경제학, 민사소송법 중 한 과목을 택해서 시험을 보면 되는데
보통은 다른 과목(1차 경영학개론, 2차 인사노무관리론)과 중첩되는 내용이 있는 경영조직론을 다들 선호한다고 한다.
경험상 이런 시험에서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것을 따라가는 것이 편하다.
괜히 많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되는 매직.
책은 깔끔하고 두껍지 않은 것이 매력이다. 사실 너무 두껍다 보면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시험장에 가져가는 것도 일이다. 하지만 두껍지 않고 무게도 과하지 않아 백팩에 쏙 넣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종이 재질이 괜찮아서 밑줄을 여러 번 긋거나 형광펜을 쓸 때도 물이 많거나, 꾹 누르며 쓰지 않는다면 뒤에 크게 비침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 같다.
제출되었던 문항과 학습전략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학습전략이 유용했다. 마치 내 전담 선생님이 직접 코칭을 해주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세심했다.
이렇게 책은 표와 모형 등을 그림으로 제시하며 독학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깔끔하게 이론에 대해 중요한 포인트만 짚어주고 넘어가는 점도 너무 좋았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참고서를 원한다면 정말 추천하고 싶다. 내가 지금까지 많은 문제집을 봐왔지만 이렇게 핵심만을 짚으면서 군더더기 없는 참고서는 처음이었다.
표로 깔끔하게 정리된 덕에 이해하기도 쉽고 기억에도 오래 남도록 만들어진 책이었다. 주요 단어는 볼드 처리를 하여 강조했으며, 책은 전체적으로 회색 톤이다. 때문에 형광펜이나 색이 있는 볼펜으로 밑줄을 치고 내용을 정리했을 때 훨씬 눈에 더 잘 띄는 장점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에는 연필로 1회독을 하고 두 번째에는 색이 있는 볼펜으로 다회독을 하기를 추천한다. 처음부터 너무 진한 형광펜으로 그어버리면 나중에 n회독을 했을 때 글씨가 한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연필로 줄을 긋고 그 후에 볼펜, 색연필, 형광펜 등으로 중요한 포인트를 체크해두자!
사실 내 경험상 자격증 기본서는 심플하게 포인트를 잘 짚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무언가를 더 얹지 않고 중요한 포인트만을 짚어주어야 n회독을 하는 데에 있어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다회독을 하기에도 적당하고 공인노무사에 도전해 볼까 고민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 시험을 준비하는 마음이 아니라도 그냥 책처럼 천천히 읽어보면서 시험에 도전할지 결정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을 짚어주는 경영조직론 기본서가 필요하다면 나는 이 책을 적극 권유하고 싶다.
2023년 공인노무사를 준비하는 분들과 공인노무사에 대한 관심이 생긴 분들 모두 파이팅!!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inute-/223017437459
이 글은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