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크눌프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6.8.9


블로그 댓글로 추억 속 미드 얘기를 나누다가 드라마 V 생각이 났고
토탈리콜 리메이크판 DVD 리뷰를 작성하면서 머리 속에 떠오른 여배우가 있었으니
V 시리즈의 여배우 중 한 명인 페이 그랜트(줄리엣 역)입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출연했던 토탈리콜에 이 배우가 출연한 것으로 잠시 착각했었답니다.)
줄리엣, 다이아나라는 드라마 속 이름은 기억하고 있지만
배우들 이름은 기억이 안나기에 급기야 인터넷 검색까지 하게 되었고
줄리엣과 다이아나 역을 맡았던 여배우들의 최근 사진까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V라고 하면 쥐를 먹던 외계인 다이아나가 정말 인상깊었었죠.
몇 년 전에 V 리메이크가 방영되었는데 원조 V 시리즈만큼의 인기를 누리지 못했었죠.
영화 토탈리콜도 드라마 V도 그렇고 아날로그적인 촬영방식이 오히려 리얼리티를 배가시켰지만
최신식 컴퓨터그래픽으로 영상이 화려해진 리메이크 버전은 그 리얼리티가 떨어진 느낌이더라구요.



곱게 늙어가고 있는 페이 그랜트 (1957년 7월 16일생)
흔히들 책받침 여신으로 불리는 피비 케이츠의 생년월일이 (검색해보니)1963년 7월 16일생이라네요.
63년생 피비 케이츠도 나이 든 모습이 아름답더니 7월 16일생 57년생 페이 그랜트도 아름답네요.
7월 16일이라는 날짜에 뭔가 신비로운 생명의 힘이 있는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우리네 중견배우 김미숙(1959년생), 양미경(1961년생)과 비슷한, 곱고 단아한 느낌이 난달까요.


쥐를 한 입에 꿀꺽 먹던 외계인 연기로 전국 어린이들을 놀라게 만들었던
제인 배들러 (1953년 12월 31일생. 실질적으론 1954년생이라고 봐도 되는 생년월일이네요)는
이렇게 변하고 말았습니다. 세월과 시술의 힘이 한바탕 지나간듯한 모습이네요.
외계인 사병들을 지휘하다가 휴식시간엔 쥐 한 마리 꿀꺽하며 단백질을 섭취하던 그때 그 모습,
TV를 보던 어린이들 사이에 정말 충격과 공포였으며 역설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모았었답니다.
< width="42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jnMN_JLT_Rs"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참고로, 드라마 V 시리즈에서 착한 외계인 역을 맡았던 배우 로버트 잉글랜드는
공포영화 나이트메어의 프레디 역을 맡아 오랫동안 컬트적인 인기를 누렸으며
V 시리즈에 출연하기도 했던 마이클 아이언사이드는
폴 버호벤 감독의 토탈리콜, 스타쉽 트루퍼스를 비롯한 많은 작품 속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었죠.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