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na83
  1. 신 나는 여행 ♩

이미지



야마나시현으로 오세요~!


 




 


  



  안녕하세요??벌써 2012년 1월이라니... 제가 야마나시에 온지 벌써 4개월이 다 되어갑니다. 이곳저곳 많이 여행 다녀보려고 노력했는데 지금까지 어떻게 지나온 건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너무 빠르네요. 그래서 야마나시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보고자하는 의미에서 야마나시현에 대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  


 


  <읽기 전 손가락을 눌러주는 센스!>  


 


 


 


  







 


포도와 각종 과일, 멋진 경관으로 유명한 야마나시현 !!



 2009년 요미우리 신문 독자들이 뽑은 일본에서 아름다운 경관 1위가 후지산, 2위가 승선협! 이 두 가지 모두 야마나시현 안에 존재한다는 사실 !! 그럼 모두가 인정하는 야마나시현의 아름다움과 볼거리를 제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① 야마나시현의 위치


 



 



 일본 혼슈의 중남부에 위치한 야마나시현은 총 면적 4,465.37㎢ (전국 32위), 총 인구  878,323명 (전국 41위)으로 일본의 전통적인 지방 구분으로는 중부 지방에 속해 있어요. 
 


 이 지방 구분은 메이지 시대부터 사용되었고 현재도 학교에서는 중부지방이라 가르치고 있지만 야마나시 현과 나가노 현, 니가타 현은 도쿄 및 간토 지방의 경제적, 문화적인 영향력이 강해지면서 현재는 "고신에쓰 지방" 또한 "간토 고신에쓰 지방"이라고 말할 경우가 많아요. 야마나시 현은 그 중에서도 도쿄 도와 인접하고 현재 야마시현청 소재지인 고후시는 도쿄 중심에서 100km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저도 야마나시에서 신주쿠로 나갈 때 버스로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라서 당일치기로 신나게 놀고 돌아오는 일도 가능하고 버스비는 왕복으로 3700엔 정도예요. 도쿄부근으로 유학 간 친구들 말고는 야마나시가 가장 도쿄부근에선 가깝다는 장점이 있어요. ^^*최근에는 수도권의 일부가 되고 있는 추세랄까요~ ? 


  







 


② 야마나시현의 상징들


 


 



  


야마나시현의 꽃은 후지벚꽃(フジザクラ) 


 


 이 사진은 야마나시현의 관광 정보 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진인데요. 사진 속 호수는 모토스 호수라고 합니다. 후지산의 5개 호수 중 유일하게 겨울에도 얼지 않는 호수라고 하네요~
일본인들은 후지산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것 같아요. 해발 몇 m라든지 이런 것에 대해 모르는 학생들이 없거든요. 특히나 야마나시현은 후지산의 나라라는 타이틀을 내세우고 있는 만큼 관광코스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곳이 후지산이에요. 저도 벚꽃이 활짝 필 시기에 꼬오오옥 가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9월에 일본에 와서 후지산의 코스모스는 이미 놓쳐버렸으니 벚꽃만큼은 놓치고 싶지않아요!


 


 


 



 


야마나시현의 나무는 단풍나무(カエデ) 


 


 이 사진들도 야마나시 공식 관광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것들이에요. 야마나시는 산으로 둘러 싸여 있어서 제가 처음 9월에 왔을 때도 산이 빨갛게 물들어 있었어요. 그 때는 이것저것 정신이 없어서 사진도 못 찍어두고...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 너무 아쉽네요.


 



  


야마나시현의 새는 휘파람새(ウグイス)



  후지산에 가면 만나볼 수 있을까요???


 


 



 


 


 야마나시현의 주도는  고후시<甲府市>


 


 바로 여기에 제가 살고 있답니다~ 이렇게 보니까 도쿄랑 정말 멀지 않죠?!! 저는 야마나시도 수도권에 포함됐으면 하는 바람이 가득합니다.


 


  







 


③ 야마나시현 관광






 야마나시현은 산도 많고 물도 맑고 볼거리도 가득!! 야마나시현은 이 그림처럼 크게 6개의 지역으로 나뉘는데요. 대표적으로 고후 지역, 이사와 지역과 후지가와구치 호수지역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 고후지역





  


 제가 고후시에 살고 있는 만큼 고후지역을 가장 먼저 좀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자면~
일본 전국의 명장이라 불리는 "다케다 신겐" 연고의 땅이면서 야마나시현 현청 소재지이기도 한 고후시에는 신겐공을 모시는 다케다 신사나 가이젠코지 등 신겐공 유래의 관광 명소가 많이 있어요. 특히나 다케다 신사는 JR을 타고 고후역에서 내린 후 버스로 8분! 이면 다케다신사의 앞에 바로 도착할 수 있어요. 전 언니오빠들과 걸어올라가느라 조금 힘들었지만... 날씨가 좋아서 그런대로 견딜만했답니다. 올라가면서 아기자기한 일본의 집들도 볼 수 있고, 야마나시대학도 다케다신사를 올라가는 길에 볼 수 있답니다.


 


 



 


 이건 제가 찍은 사진들이에요. 다케다 신사에 간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이 이쁘게 잘나온 것 같아요. 윗줄에 3번째사진은 일본의 전통 ‘노’공연이 이뤄지는 곳이랍니다. 밑에 작은 사진은 다케다신사에서 유명하다는 아이스크림이에요. 달달하지만 양에 비해 조금 센 가격이었습니다.그래도 언제 먹어 보겠어! 하는 맘으로 !!


 


 



 


 그리고 고후시는 원석과 귀금속 가공이 일체가 된 수정 귀금속 제품의 산지이기도 해요. 다케다 신사에 가려고 내린 고후역 2층에는 탄생석 12개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처음엔 갑자기 뜬금없이 왜 역에 보석을 전시해놨나 했는데 고후시에서 연마한 귀금속 제품의 출하액은 전국의 약 30%!! 고후시는 일본 제일의 "보석의 마을" 이었어요. 거기서 제 탄생석이 가넷이란 사실도 알게 됐죠.


 


 







 


- 이사와 지역



 이사와에는 역 이름 부터가 이사와온천역인 곳이 있답니다. 온천역 앞에는 무료로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전차를 타고 오느라 힘들어진 발을 족욕으로 풀어 줄 수 있어서 전차에서 내린 손님들이 양말을 벗고 발을 담그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물론 저도 힘들진 않았지만 담궈봤습니다. 이사와 온천역도 JR을 타고 올 수 있어요 !! 도쿄 신주쿠부터 1시간 반이면 딱 !하고 도착할 수 있답니다. 이 부근의 온천관광지는 숙박시설 예약도 간편해서 검색만 하면 바로 체험가능이에요!!
 아먀나시현은 과일 생산지로도 유명해서 이사와온천에 오시면 과일따기 체험과 그 과일을 먹을 수도 있는 체험이 있어요 !! (6월 하순부터 8월 상순까지 "복숭아 따기", 7월 중순부터 11월 중순까지는 "포도 따기")


 


 



 


 또 봄에는 복숭아꽃과 유채꽃이 화려하게 피어 핑크, 노랑, 파란하늘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사와랍니다.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천국을 보는 듯하다며 꼬~옥 보길 추천하셨던 복숭아꽃밭 !! 이건 관광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사진이지만 제 눈으로 꼭 보러 가고야 말겠다는 !!


 


 



 


 이사와 지역에서 빠져선 안되는 곳이 바로 후에후키카와 후르츠공원 !! 파노라마 신일본 3대 야경인 후에후키카와 후르츠 공원에서의 야경은 산으로 싸인 고후분지의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아이팟의 화질이 야경을 다 담아 내지 못해 아쉽습니다. 이 후르츠공원은 JR 츄오선 야마나시시역에서 내려 차로 7분정도의 거리에 있는데요. 유학생이 차가 어딨냐는 분들! 역 앞의 버스 정류장에 후르츠공원까지 데려다 주는 버스가 운행 중이랍니다. 요금은 100엔 ! 내려올 때도 타고 올 수 있으니 오가는 일에 대한 걱정이 없답니다. 저는 막차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올 때는 걸어내려왔는데.. 차로 7분거리가 걸어서는.. 참 오래걸리더라구요. 게다가 비까지 내려서 좀 무서웠답니다. 지금 일본은 절전을 생활화하는 중이라서 거리가 컴컴... 꼬옥 버스 시간을 확인하고 올라가셔야해요 !!그리고 공원이 정말 엄청 넓어요. 여기도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나... 알콩달콩한 커플들이 많고 요금도 내야해요..그래서 전 과감히 하지 않았습니다... 족욕하면서 내려다보는 야경도 멋있었겠죠..?


 


          







   


- 후지가와구치 호수지역



 여긴 정말 제가 유학을 마치기 전에 꼭 가고야말겠다는 후지큐하이랜드!!가 있는 곳이에요. 식상한 놀이기구가 주는 공포는 공포도 아니라 여기시는 분들은 이곳을 추천해드립니다 !!


 


 



 


 뚜둥! 저 90도에 육박하는 장엄한 놀이기구의 경사도 !! 정말 わくわく합니다 !! 중앙의 롤러코스터로 말하자면 세계에서 가장 높아 기네스북에 올랐으나 최근 더 높은 롤코의 발명(?)으로 아쉽게 밀려난 롤러코스터!! 저 꼭대기에서 보는 후지산은 어떨까요.... 후지산과 높이가 같다고 하니... 후지산을 몇 분만에 올랐다 내려온 기분이겠죠..?
후지큐하이랜드는 많은 체인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점점 퇴화되어 지금은 요것 하나뿐이랍니다. 생존전략으로 요렇게 무서운 놀이기구들이 ... 생겨난거겠죠?? 절규우선권도있으니 걱정마세요.. ^^


 


 



 


 롤코만 유명했다면 후지큐는 매력적이지 못했을 거에요... 전율미궁이라는 어트랙션은 종합병원이라고 으스스하게 쓰여져 있다고 합니다.... 이게 바로 제대로 된 귀신의 집 !!


 


 



 


마지막으로 한눈에 확~ 들어오는 야마나시현 !! 사이트에 게시된 제목부터가 눈에 확~들어와서 가져왔답니다 ~


 


 



 


 야마나시현에 대해 열심히 소개해드린다고 쓰긴 썼는데 잘 전해드렸나 모르겠어요. 저도 아직 가보지 못한 곳들이 많지만 일단 한번 가보려 합니다 ~ 여러분도 일단 와보세요!! 그럼 여기 쓰여진 기사가 정말이란 걸 알게 되실꺼에요.(적어도 제가 다녀와서 사진을 찍어온 곳들만큼은 !!) 물론 그 이상의 것들도 체험해 보실 수 있구요 ~


야마나시현에 꼬옥 한번 놀러와보세요 !! 일본의 자연과 문화를 제대로 느껴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에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0^


 


불펌은 안돼요~!!


스크랩 시 댓글과 손가락은 필수에요~:)


 



 


 



 


★ 일본,야마나시현,일본 혼슈,고신에쓰 지방,간토 고신에쓰 지방,후지벚꽃(フジザクラ) , 모토스 호수,후지산,단풍나무(カエデ),휘파람새(ウグイス),고후시[甲府市],야마나시현 관광,이사와,후지가와구치 호수지역,다케다 신겐,가이젠코지,야마나시대학,이사와온천,후에후키카,후르츠공원,후지큐하이랜드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jena83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5.20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20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5.1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18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5
    좋아요
    댓글
    194
    작성일
    2025.5.15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6
    좋아요
    댓글
    170
    작성일
    2025.5.1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19
    좋아요
    댓글
    119
    작성일
    2025.5.1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