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어클럽

stayup
- 작성일
- 2023.11.12
탄수화물 줄여서 더 가볍게 살기
- 글쓴이
- 야마시타 아키코 저
즐거운상상
당질 중독에서 벗어나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사는 법과 정제 탄수화물과 단 음식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면 느낄 수 있는 장점들은 아래와 같다.
체중이 줄어들고, 쉽게 피곤해지지 않으며, 수면의 질이 올라가고, 집중력이 높아지며, 자신감이 생기고 마음이 평온해지며, 미각이 예민해져 단맛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간이 건강해지고, 당뇨와 암을 예방할 수 있고 진행이 느려진다.
달콤한 음식을 먹고 느끼는 충족감은 단순한 착각에 불과하다는 문장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두통, 가슴 두근거림, 저림 증상은 혈당이 급속히 오르거나 내려가는 경우 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할 때 생긴다는 것을 보고 제대로된 식습관이 필요하구나 라고 느끼고 이 책을 만나 다행이라는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아침에 빵이나 밥을 먹지 않으면 뇌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상식은 틀린것이며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불안해지거나 강한 피로를 느끼는 것은 이미 중독 상태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은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으며 단 것을 많이 먹는 생활은 여러 측면에서 마음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것이라는 겁니다. 뇌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것을 해소하기 위해 쾌락 중추를 자극하려고 하며 그 자극이 바로 탄수화물 섭취입니다.
단백질을 먹을 땐 소량씩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비결이라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로 살이 잘 빠지는 체질을 만들면 식욕을 증가시키는 지방세포가 줄어들고 간식에 대한 갈망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몸을 변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힘은 개개인이 무엇을 깨닫고 어떻게 행동하는가 하는 본인의 주체적인 대응 방식에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 만성 피로에 시달린다고 생각했는데 피곤해서 운동을 못하고 운동을 못해서 기초체력이 올라가질 않아 계속 피곤하다고 생각해왔습니다. 하지만 피곤의 원인이 운동이나 컨디션만의 문제가 아니고 탄수화물 중독으로부터 기인한 것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21일간의 탈 간식 챌린지를 통해 더 가볍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1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