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서평

하루
- 작성일
- 2022.7.20
그림책 놀이수업으로 부리는 마법
- 글쓴이
- 김혜림 저
율도국
'그림책을 읽는 이유'
아이들이나 어린이들이나 그림책을 읽는 경우가 많은데 그림책을 읽는 이유가 뭘까요? 전 그림책을 통해 사람들은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동화책이나 소설 같은 경우엔 많은 묘사나 작가의 생각이 들어있어서 내 마음대로 상상하기에 한계가 있다면 그림책은 이런부분을 다 독자에게 맡기어 재미나 아이들 같은 경우엔 사고력이 늘고 교육도 얻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알수 있기에 그림책을 읽는 것 같아요.
'그림책 놀이수업의 필요성'
그럼 그림책을 그냥 읽으면 됐지 왜 그림책 놀이수업이 필요할까요? 사람들 중에는 공부방법도 노는 방법도 스스로 알아내서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물고기를 잡아주지는 않더라도 잡는 방법을 알려줘야 할수있는 사람들과 아이들이 많아요. 그림책으로 놀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는 거죠. 저 또한 마찬가지였거든요.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대화를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어떤 질문을 해야할지 도저히 몰랐거든요.
'하브루타'
하브루타에 대해 많이들 들어보셨을 거예요. 사고를 키워준다고해서 하브루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 그림책을 통한 하브루타를 제대로 하기 위해선 어떻게 그림책으로 놀아야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할 것같아요. 좋은 질문이 아이들의 머리를 생각하는 머리로 바꿔주거든요.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이세상을 살아가려면 많은 생각을 해야하기 때문이예요.
'어떻게 그림책으로 놀아야 하나'
<그림책 놀이수업으로 부리는 마법> 책을 보면서 그림책으로 어떻게 아이들과 놀면 되는지 알수 있었어요. 저나 저희 아이들은 역사에 관심히 별로 없는데요. 역사 그림책을 보면서 퀴즈내기, 초성퀴즈, 일기쓰기, 만화 그리기를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런방식으로 한다면 우리 아이들도 재미있게 역사에 대해서 알수 있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놀이는 독서전, 독서중, 독서후로 나뉘는데 이 책에 나와있지 않은 그림책이라도 이렇게 세부분으로 나누어 생각해보면 아이들과 놀수 있는 독서활동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