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긴 리뷰

하나하나
- 작성일
- 2019.2.16
12가지 인생의 법칙
- 글쓴이
- 조던 B. 피터슨 저
메이븐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문제들에 부딪힙니다. 이 삶속에서 흔히들 인생에 정답은 없다고 말하지만, 사람들은 각자 지신이 만들어온 삶의 기준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 책도 저자가 만들어낸 또다른 삶의 기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점에 가도, 도서관에 가도 흔히 볼 수 있는것 중 하나는 심리학 책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최근 심리학 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시중에도 일상생활의 일들을 적용하며 쉽게 표현해낸 심리학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자연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풀어내며 연관시켰다는점에서 다른 책들과는 다른 독특한 모습을 보입니다. 분명 다를 것 같지만 책 속 내용들을 살펴보면 정말 많은 것들이 사람과 닮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질의응답 사이트에 올라오는 질문들에 답글 다는것을 즐겨하던 저자가 펴낸 책이기에 책 속에 나타난 법칙들은 보다 현실적이기도 합니다. 종교나 역사에 대한 내용도 꽤 있었는데 지금껏 몰랐던것들을 많이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또, 저자의 경험들이라는 실제 상황들이 곳곳에 담겨있어 책 속 법칙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한 문장 한 문장이 모두 인상적이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더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어 필사해보았습니다.
|
어쩌면 이 문장이 더 기억에 남는 이유는 제 이야기같아서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과거의 일로 인해 위축들기도 하고, 과거에 얽매이게 되어 나오지 못하곤 하는데 이 문장은 그런 사람들에게 건네는 말처럼 느껴졌습니다. 책 속 모든 내용이 그렇겠지만 특히 이 부분은 읽는데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과거에 얽매여 살게 된다면 변하는 것은 없습니다.
저는 이 책을 여러가지 이유로 고민하면서 살고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심리학 책을 읽고 조금이나마 더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되는 날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70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