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리풀롱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마지막 변수
글쓴이
노현빈 저
덕주
평균
별점8.7 (12)
리풀롱

‘이 책을 읽으면 누구라도 3일 안에 득도한다.’라는 표제 글을 보면서 조금은 황당했다. ‘도’를 이야기하기에는 여러모로 좀 가벼운 책이라는 생각을 해 봤다. 동양철학의 근본이자 중심이기도 한 ‘도’라는 무거운 단어를 이렇게 쉽게 ‘득도’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겠나? 하는 생각도 해 봤다. 책을 읽어나가면서 조금은 황당하기도 한 글도 있었고 비현실적이고 이해되지 않는 내용, 그리고 갑자기 나타나는 외계 문명까지. 그렇다 보니 저자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여 저자에 대해 조사를 해 봤다. 저자 본인이 이야기 하는 외계 문명으로부터 납치를 당하고 난 이후 갑자기 대단한 학력과 경력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보면서 저자가 경험한 바가 모두 거짓이 아닐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고 저자가 말하는 이 책은 ‘외계 문명으로부터 획득한 자료 중 일부일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책은 전반적으로 쉽게 읽어나갈 그런 내용이 아니었고 꼼꼼히 세밀하게 여러번 봐야 이해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저자의 소개를 보면 정말 황당하기도 하고 믿어도 되나 하는 생각도 해 보게된다. ‘외계인에게 납치가 되었다.’라든지 ‘의문의 문서를 외계인으로부터 납치되면서 입수하게 되었다.’라든지 하는 내용들이 저자는 자신의 경험으로 이야기 하지만 독자들에게는 황당 그 자체여서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믿어줘야 하는지 스스로 자문했다. 이 책을 읽고자 하면 저자의 경험을 믿어줘야 이해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해 봤다.

책은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 ‘마지막 변수’이다. 저자는 외계인에게 납치되었다고 소개글에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저자가 그 외계 문명으로부터 획득한 문서를 해석한 것이 ‘열반3000’이라고 하여 제2부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제2부 ‘열반3000’에 대한 내용이다. 득도를 위한 3일간의 해야 할 일들, 알아야 할 일들을 소개하고 있다. ‘득도’라는 것에 대한 정의부터 어떻게 ‘득도’에 이를것인가에 대한 내용들이다. 내용 전체가 우리가 아는 ‘득도’를 위한 어렵고 힘든 과정을 정말 쉽게 득도할 수 있는 길이 있음을 설명하는데 과연 이렇게 하면 득도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읽었다. 처음에는 너무 쉽게 느껴졌는데, 중간으로 갈수록 불교의 ‘연기법’에 관한 내용처럼 어렵고 혼란스럽고 어리둥절하게 느껴지면서도 논리적이고 일관된 내용들을 읽으면서 뭔가 있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책 내용들을 몇 회에 걸쳐 반복하여 읽어봤다. 꼭 득도가 아니더라도 살아가는데 있어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 삶의 방향, 방식, 태도들에 대해 도움이 되는 내용들도 있었다. ‘여담’으로 ‘비득도 적발하기, 격의 훈련에서 문학 철학 그리고 삶, 관계와 협업’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는데 의외로 깊이가 있는 내용이어서 처음에는 정독을 해 나갔고 이어서는 다독을 해 보았다. 그러자 서서히 내용이 이해가 되었다. 제3부 ‘에필로그’다. 일반적으로 책에 별도로 한 개의 ‘부’를 떼어내서 ‘에필로그’로 내용을 구성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수수케이키 박사가 자신의 이스타그램에 찍어 올렸을 것으로 추정하는 사진 2장이 뭘 의미하는가에 대한 것은 아직도 잘 모르겠다. 책 전반에 있어 미혹적인 부분도 있고 생각을 많이 하여 스스로 정립해 나갈 사항도 있다. 어디까지나 저자가 알려주고자 하는 의도는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전달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내용이 처음 접했을 때와 달리 무척 어렵고 난해하다. 쉽게 생각해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기도 하고 황당무개한 내용같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보았을 때 주장하는 바가 일관되고 깊이가 있는 내용에 몇 차례 다독을 하였다. 처음 읽을 때, 두 번째 읽을 때, 그리고 세 번째 이후 책을 읽었을 때 이해도는 확실히 달랐다. 아직도 이 책에서 ‘득도’에 대한 내용은 독특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또한 조금은 황당하기까지 한 내용들도 있지만 그냥 무시하고 지나칠 정도의 가벼운 책은 아님을 알고 책을 자세히 읽어야 할 것 같다. 이 책은 꼭 ‘득도’가 아니더라도 삶의 방향과 방법, 태도 등에 한번쯤 생각해 봐야 할 메시지를 주고 있는 책이기에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리풀롱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6.21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6.21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6.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6.8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6.8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6.8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133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114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210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