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d

joylamb
- 작성일
- 2020.1.18
초등 필수 영단어 한 권으로 끝
- 글쓴이
- 이문필 저
베이직북스
아이가 초등3학년이 되면서 교육부 지정 영단어를 익히기 위해 몇권의 학습지를 구입했습니다. 쓰고 암기하기 위주의 책이라 모두 한권으로 엮여있는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초등필수 영단어 한 권으로 끝'이 딱!이었어요. 이제 초등4학년을 맞으면서 본격적으로 영단어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기에 영어 사전같이 인덱스로 정리되어 순서대로 찾아보고 익히기에 좋습니다.
영단어는 초등과정에 필요한 어휘로 모두 2000여개가 수록되어있는데 그중 교육부 지정 초등필수 영단어가 800개, 그리고 주제별 777개의 단어가 추가되어있습니다. 단어를 보면서 품사별 예문을 함께 볼 수 있어 문장에서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볼 수 있어 더욱 좋아요. 영문발음 기호와 한글발음이 함께 수록 되어있는데 한글 발음의 정확성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되도록 MP3나 QR코드를 이용해 원어민 발음으로 연습할 것을 권장합니다.
책은 Part1-4로 나뉘어져있는데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가 알파벳 순으로 정리된 Part1에 집중하여 학습합니다. 모두 외우는 것이 좋겠죠- 큐알코드를 활용하며 들으면 금방-입니다. 알파벳순으로 하루에 하나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해요. 우선 소리로 암기하면서 책을 눈으로 보고 단어는 음절 단위로 끊어서 2-3회 반복해 익힙니다. 그 후 MP3 들으며 영단어를 떠올리는 방법을 저자가 추천하니 이 방법대로 아이와 함께 익혀가면 좋을 것 같아요. 쓰기는 그 후에 음절 발음에 맞는 철자를 쓰면서 암기합니다.(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활용할 것을 권합니다.)
Part2는 지정단어 외에 영단어를 주제별로 익힐 수 있습니다. 모두 외우기에 힘쓰지 말고 음원을 통해 소리와 이미지로 학습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주제별 영단어에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가득 메워져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 연상하는 학습법은 아이들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방법이 될것 같아요. Part3는 어원 영단어(20개 접두사, 24개 접미사)의 의미를 정확하게 학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통해 유추해 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Part4는 Part1에서 익힌 영단어를 써보면서 암기하는 쓰기 학습입니다. 각 장별로 목적이 분명하게 정해져 있으니 우선 Part1에 집중하여 단어를 익혀 나가기로 합니다. 4학년에는 이부분을 집중하고 방학이나 5학년이 넘어가는 시기에 어원영단어와 쓰기를 학습하면 초등영단어를 이 한권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을것같아요.
학습지로 만족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모두 묶어져 있어 좋은 초등영단어 집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