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헤르메스
  1. 기본 카테고리

이미지

도서명 표기
추적자
글쓴이
리 차일드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평균
별점8.9 (39)
헤르메스

마지막 책장을 덮었다. 너무 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을 굴러다닌다.


540여 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이 한권의 추리소설이며 하나의 잭 리처의 탄생을 알리는 첫 작품이다. 처음 소설의 표지와 뒤 표지를 보면서 어떤 사건이 시작될지 엄청난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했다.


우연히, 그것도 충동적으로 발을 들여 놓은 마을에서 잭 리처에게 일어나는 살인누명은 잭 리처의 모험을 향한 신호탄이다. 작은 마을의 작은 식당에서 계란요리와 커피를 마시던 중 잭 리처는 형사들에게 체포되고 취조를 받는다. 처음에 나는 잭 리처가 살인누명을 쓰고 도망을 다니면서 자신의 누명을 스스로 벗고, 진짜 살인범을 잡아 사건을 해결하는 일반적인 소설을 생각했었다. 일명 영화의 <도망자>같은 구도를 단순히 생각했던 것이다. 그랬다면 더이상 새로운 소설 일수도 없는데도 말이다. 역시 앤서니 상과 배리 상 등을 동시에 받은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존재하는 법이다. 일반적인 구도와 그 동안의 영웅캐릭터를 던져 버리고 재탄생한 외로운 방랑자적 캐릭터이다. 인간적 고뇌와 번뇌는 영웅적 캐릭터보다 친근하게 다가왔다.


군대에서 해고되어 30여년만의 자유를 누리기 위해 주소도 면허증도 없이 그는 방랑자적 여행에서 비오는 날 우연히 들어서게 된 마을 마그레이브에서 그는 살인범으로 몰리게 된다. 그러나 그는 이미 이런 일에서 능수능란 한듯 태평하다. 그는 명석한 머리로 자신의 알리바이를 주장하고 유력한 용의자 검거에 일조하면서 사건은 풀리는 듯하나 역시 추리소설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사방에서 그를 죽이려 덤벼든다. 잭 리처는 월요일이 되면 자신의 알리바이를 근거로 풀려나 마그레이브 마을에서 조용히 떠나기만을 바란다. 그러나 자신을 살인범으로 몰았던 시체는 자신의 형 조 리처였다. 5년만에 만난 형은 형체도 알수 없는 몰골의 시체가 되었다. 잭은 수수방관하며 떠날 날만을 기다리던 자신을 폭주하게 만든 진범들을 잡아 복수하기로 결정하는 순간 모든 사건들이 긴박하게 돌아간다. 누구를 믿을 것인가? 누가 범인이고, 누가 가담자인지 밝혀야한다. 마을 사람들이 차례차례 죽어 나간다. 형사 반장인 핀레이와 여형사 로스코의 도움으로 잭 리처의 활약이 시작된다.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에 잭은 범인들을 하나 하나 가려 나가고, 하드보일드 추리답게 보이지 않지만 섬뜩한 살해 방법과 피가 낭자한다. 긴박한 상황에서도 잭은 자신이 좋아하는 재즈를 읊조리고 불의를 보고 울컥하기도 하는 인간적인 사나이다.


언제나 추리소설을 보면 꼭 동료라 믿던 이에게 당한다는 전제를 지울 수 없던 나는 잭의 연인이 된 로스코가 범인 일꺼라 판단했고, 로스코가 언제 잭의 뒷통수를 치면서 자신의 가면을 벗어 버릴지 한껏 기대를 했다. 과연 로스코의 정체는? 진범은 누구인가?! 어떤 사건이 발단이 되어 살인이 일어난 것일까 등등 책을 읽는 동안 계속 의문을 품고, 안달하며 긴박하게 읽어 나갔다. 마지막 장을 덮을 때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액션과 추리였다.


영화로 만들기 딱 안성맞춤인 이 책 <추적자>는 작가인 리 차일드의 직업을 엿볼수 있다. 그는 방송국에서 일해서인지 책을 읽으면서 글들이 영상으로 전환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주었다. 나는 주인공 잭의 캐릭터에 휴 잭맨을 대입 시킨 것이다. 주인공 잭을 보면서 휴 잭맨을 떠올렸고 잭이 사건을 해결 할때마다 휴 잭맨이 활약하는 듯 느꼈다. 이 책을 볼때 인물에 걸맞는 배우를 대입시켜도 좋을듯하다.


이 책이 리 차일드의 12편 중 그 첫편으로 앞으로 11편의 잭 리처를 모두 만날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헤르메스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09.2.7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09.2.7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08.11.20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08.11.20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08.6.9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08.6.9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156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144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5.9
    좋아요
    댓글
    85
    작성일
    2025.5.9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