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
  1. Mystery + (정리중)

이미지

도서명 표기
유성의 인연 1
글쓴이
히가시노 게이고 저
현대문학
평균
별점8.4 (51)
Kel

옛날 어떤 청년이 달이 훤하게 비치는 밤 노인을 만났다. 그 노인은 사람들 간의 인연을 붉은 실로 이어주는 일을 하고 있다며, 그의 인연은 저자거리를 지나는 한 눈먼 이 품안의 어린 여자아이라고 가르켰다. 그는 말이 안된다며, 사람을 시켜 그 어린아이를 헤치게 했다. 세월이 흘러흘러 그는 혼인을 하게 되어 첫날밤 아내의 얼굴에 흉터를 발견하였다. 그연유인즉, 어릴적 사건이라는데...그리하여 이 부부는 잘 살았다는 믿지못할 (어떻게 자신을 공격한 남자랑 잘 살 수가 있냐고, 분명 남자가 말을 안했을지도...) 이야기에서, 사람간의 믿지못할 인연을 말해준다.


 


페르세우스 유성군, 별똥별이 마구 떨어진다는 어느날밤 초등학교 학생인 형제는 집을 빠져나가 별을 보기로 했다. 몰래 2층에서 내려오는 순간, 어린 여동생은 칭얼대며 자신을 데려가달라고 하고 이들은 서로를 보호하며 자전거를 타고 언덕으로 향한다. 하늘이 흐려서인지 별은 보이지 않고, 이들은 집에 돌아오지만 순간 큰 형 고이치의 눈에 보이는 것은 부모가 칼에 찔려 피를 흘리고 죽은 모습. 형사들이 가엾은 아이들을 위해 좀 더 열심히 수사하려고 하지만, 사건은 미해결상태로 잊혀진다.


 


그후 14년이 지나 고이치, 다이스케, 시즈나는 평범하게 컸지만, 각기 믿었던 이들에게 배신을 당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다. 속이는자와 속는자 중에 차라리 속이는 자가 되겠다는 이들은, 치밀한 수법을 쓰는 사기단이 되어버렸다.


 


가장 큰 자산은 시즈나의 미모. 비록 어머니 쪽에서 데려온 동생이라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이들은 시즈나에게 큰 위해가 가지 않도록, 그리고사기를 당해도 큰 타격을 받지 않을 이들만 노린다.


 


마침 양식집 전국체인망을 가진 회사의 후계자 도련님 도가미 유키나리를 지목하고, 시즈나를 가까이 접근시키는데...


 


새지점을 내고 야망에 차 선보일 메뉴인 하야시라이스 (rice with hashed beef 즉 hash rice를 일본식으로 발음한 것; 얇게 저민 쇠고기와 양파를 버터에 볶다가 레드와인와 데미글라스 소스를 넣고 오래 끓인 것을 밥위에 부어 먹는 요리)의 맛을 보는 시즈나는, 위장의 순간에도 불구하고 그 맛이 독특한 비법을 가지고 있던 아빠의 요리와 똑같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한, 유키나리의 아버지이자 도가미장의 사장을 보고 다이스케는 살인이 일어난 날 자신이 목격한 남자와 같다고 말을 하게 된다.


 


이제 공소시효가 끝나가는데... 범인을 잡겠다고 맹세했던 그 어린날의 형제는 결심을 새로 하지만, 시즈나는 자신도 모르게 유키나리의 순수함을 사랑하게 된다.


 


과연....


 


 


역시나 히가시노 게이고는 드라마적인 이야기와 극적인 결말에 대단한 재능을 보이는지도. 점점 더 최근작에서 감동은 사라지고 이야기만 남는 듯했지만 (게다가 인물들은 마치 이야기를 위해 만들어진 것만 같았지만.. 가장 최대 불만작은 [아름다운 흉기]), 이번 작품에선 아이들이 등장하여 부모를 갑자기 잃은 최대의 비극을 통해 시선을 모은다. 저렇게 귀엽고 영리한 아이들이 순식간에 보호해줄 부모도 집도 없이 되버리다니. 형사가 아니라도, 그 아이들이 아니라도 별에 대고 맹세를 하고 싶게 된다.


 


[게임]을 통해 마치 속이고 속이는 [Sting]의 사기극을 새롭게 보여주었던 그는, 이들의 암울할 것만 같은 성인의 생활에 흥미를 더해준다. 그리곤, 공소시효를 얼마 남기지 않고 가까운 근처에서 발견된 원수라니...


 


정말 이야기 하나는 기가 막히게 짠다. 하나의 인물을 놓고 그가 자연스럽게 어떻게 나갈런지 내버려둔다는 스티븐 킹과는 달리, 그는 하나의 인물을 던져놓고 그가 만들어 놓은 이야기 속에 다시 나올때까지의 과정은 모조리 독자에게 남겨놓는다. 그가 보여주는 것은, 인물보다는 이야기이니까.


 


여하간, 결말을 훈훈하게 만들어주는 훈남 유키나리의 범인을 밝혀내는 계획과 진짜범인이 밝혀지는 등 책의 페이지는 정말 빠르게 넘어간다.


 


정말로 인연은 풀기도 어렵게 난해하게 얽혀있는 것 같다는 생각. 만약 그어떤 운명이라도 연결되어 있다면, 가능한 유키나리 식으로 훈훈하게 얽히자는게 감동포인트.


 


 


p.s: 1) 고이치같이 뛰어나게 영리한 아이가 왜 좀 더 발전하지 못하고 그런 사무실에 가서 결국 사기를 당하고, 게다가 형제들마저 그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그래, 아무리 개인이 똑똑해도 힘들었겠지. 아무도 돌봐주는 이, 기대를 걸어주는 이가 없으니까), 일드의 고이치 캐스팅은 좀...게다가 가장 빛나던 유키나리의 얼굴을 본 순간...눈을 씻고 싶었다. 프렌즈의 피비처럼 'my eyes!!!'를 외치고 싶기도...


 


2) 요즘 한국판 [꽃보다 남자]의 결말을 두고 별소리가 나오는데, 원작의 구조를 따라가겠다는 제작진의 말을 믿는다면, 안심하고 봐도 좋을 듯. 여러번 봤어도 유성이 어디에 나와서 대만판 드라마 제목이 [유성화원]이 됬는지 모르지만, 내가 이제까지 본 온갖 유성이 등장하는 픽션들에선 모든 유성이 사랑을 이뤄주었다. 별을 보는 이들의 순수함에 하늘은 어느정도 마음을 열고 받아주었는지도...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Kel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5.4.24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163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1
    좋아요
    댓글
    124
    작성일
    2025.4.2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92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