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험후기]소확행
서유당
- 작성일
- 2017.7.26
[문구/GIFT] Last D100 Planner
- 글쓴이
LAST 100 DAYS PLANNER...카운트 다운 100일 작전을 세워라?
내 인생은 수없이 계획을 세우고, 또 세우기를 반복하며 살아온 세월만큼 시행착오의 연속이었다. 결과적으로 이룬 것 보다는 중도에 좌절하거나 포기 혹은 용두사미격으로 흐지부지, 작심삼일에 그친 것이 많다. 아마도 그만큼 결심을 실행에 옮기기가 쉽지않다는 반증이 아닐까. 그럼에도 다시 계획을 세우는 건 여전히 무언가 구체적인 행동에 앞서 네비게이션 같은 기능의 수행과제를 미리 봄으로 인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수정을 통해 조금이라도 의도한 바를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함이다. 그런 의미에서 계획표의 필요성은 새삼 강조될 수 밖에 없다.
여기 시험이든 무엇이든 100일을 앞둔 시점에서 일목요연하게 계획표를 통해 입체적인 점검이 가능토록 만든 스케줄 체크 계획표를 선보인다. 그동안 다양한 일정표는 보았지만 이보다 더 꼼꼼하게, 그리고 시원시원하게 구분해 일계표가 등장한 건 그리 많지 않을 듯 싶다. 일일계획표부터 평일, 주말, 월간 및 100일 계획을 체크할 수 있는 체크판이 탁상형 달력 형태로 나왔다. 크기는 책상 달력보다 작아 아담하고 속지 역시 화사한 꽃무늬로 수놓고 있다.
구성은 꿈과 100일 목표 및 버킷리스트를 담고있는 100일 계획표 – 일종의 목표에 해당하는 전략적 큰 틀 제시 목적 –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야간 12시간씩 구분해 원형판으로 만든 평일 계획표, 토, 일요일 양일간에 걸쳐 해야할 계획표인 주말 계획표 역시 평일 계획표와 동일하게 원형판과 24시간을 주, 야로 나누어져 있다.
이어서 100일이면 3개월이 좀 넘는 기간이어서 그런지 월간 계획표도 담고 있다. 체크포인트와 요일별, 주별로 기존에 흔히 접하던 격자형 혹은 박스형을 띠고 있다. 플래너중 가장 중요한 일일 계획표가 100일부터 거꾸러 나열되고 있다. 날짜, 피드백 및 실천 정도를 별표 5개로 표시해 정도를 체크할 수 있도록 했고, 오늘의 포인트 및 메모란을 두고 있다. 이는 100부터 99, 98, 97...1일까지 반복된다. 세부적으로 과목 및 스케줄, 체크표시란, 06시부터 새벽2시까지의 10분 단위로 체크판이 마련되었다. 아울러 00시 00분의 형태로 실질적인 학습시간 표시도 해두었다. 꼼꼼한 배려다.
한편, 10일씩 색상을 달리하는 세심함과, 20일씩 여백 속지를 모눈종이 형태로 8장을 두고 있는 점도 여유가 있어 보인다. 이외에도 시험계획표가 2장이 들어있는 데 시험시간표, 날짜, 시간, 과목, 시험범위, 메모등을 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만들었다. 온라인 과정도 8과목까지 수강 가능하며, 과목명, 선생님, 강의명, 수강기간, 차수, 수강체크등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란이 있어 이름, 생일, 주소, 연락처, 이메일, 블로그&SNS까지 기재할 수 있다.
이제 남은 과제는 실천이다. 아무리 거창해도 행동에 나서지 않으면 무용지물. 따라서 구체적인 계획이 섰다면 매일 체크해가며 열공모드로 전환하는 일만 남았다. 하루, 일주일, 평일, 주말, 월간, 100일에 이르기까지 그물망을 좁혀가다보면 소기의 목적 달성은 빈틈없이 이루어질 것으로 확신한다. 나침반이 있는 이상 항로를 헤매는 일 따윈 일어나지 않듯이 이 플래너가 있는 한 시행착오는 현저히 줄어들거나 아님, 의도했던 바를 조기에 달성하는 쾌거를 이룰 수도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 이젠 무계획 속에 안주하는 삶이 아닌 구체적인 계획과 실천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생활 속에서 하루하루 활력소가 되는 플래너를 통해 내 삶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2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