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기록장

꾸꾸까까
- 작성일
- 2022.5.11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 중입니다
- 글쓴이
- 댄싱스네일 저
허밍버드
정말 오랜만에 구매했었던 자기계발서! 예전에 읽었던 대부분의 자기계발서들은 너무 희망차고 현실적이지 못 한 부분이 많아서 현타가 살짝쿵 와서 자기계발서는 거의 안 사게 되었었다. 그냥 눈에 들어와서 구매했던걸까 사실 잘 모르겠다. 꽤 예전에 사두고 이제서야 다 읽어서 후기를 쓰는 거라서 그런거 같다.
글 + 그림형식인 책이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책이다! 가볍게 읽기 좋은 느낌.
가볍지만 꽤 현실적인 부분을 많이 담고 있는 책인 거 같은 느낌이 들었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용기를 내야지! 라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부분도 있는 거 같다.
위의 사진처럼 단순하게 생긴 그림(?) 느낌이지만 위로받을 수 있지 않나? 싶다. 그림이 개인적으로 좀 취향이었던 듯! 그래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사실 이런 형태의 글은 다 잘 봄)
그리고 중간 중간에 이런 글들도 있다! 약간 현실과 타협해서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다. 끝까지 읽어가면서 너무 긍정적일 필요도 없고 가끔은 힘듦에 져도 괜찮을 거 같고 현실과 타협을 하되 다시 일어설 수 있으니까 포기하지말자! 이런 복합적인 감정이 들었다. 아무튼 재미있게 잘 읽었고 가끔 꺼내서 읽을 것 같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