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책책

kkandol32
- 작성일
- 2021.12.17
결국엔, 자기 발견
- 글쓴이
- 최호진 저
좋은습관연구소
그 사이 나의 버킷리스트를 알게 되고, 변화와 성장이라는 내 마음 속 깊은 갈망을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책을 읽고 다양한 도전을 해나가면 여러가지 생각의 변화를 맞이했다. (-22-)
휴직을 하고 2019년을 시작하면서 두 명의 지인과 2박 3일의 짧은 제주 여행을 떠났다.비장한 마음을 품고 떠난 여행이었다. 어떻게 하면 휴직 기간을 알차고 보람차게 보낼 수 있을지, 제주에서 그 답을 얻고 돌아오고 싶었다.
하루 5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생각하고 그것을 기록하는 연습은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는 일을 쉽게 하도록 만들어준다. (-60-)
2019년 휴직을 시작하며 썼던 버킷 중 하나가 책 쓰기였다. 어쩌다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글 쓰는 게 좋았고 , 평소 닮고 싶은 분들이 책을 하나씩 내고 있어서 덩달아 나도 내 책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 (-71-)
할머니랑 사랑한다 말하기
동생이랑 여행하기
네일 샵에 3번 이상 가기
남편이랑 영화관 데이트 하기
부모님과 손편지 쓰기
아들과 목욕탕 함께 가기
남편에게 감사문자 보내기 (-87-)
영어 토론 해보기
운동해서 몸무게 73kg 만들기
회사 외 5명 인맥 만들기
아이들에게 화내지 않기
요리하기(-96-)
버킷리스트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은 계획을 세우는 과정 속에서 진짜 '나'를 알아가는 것에 있다. 무의식의 영까지 깊게 잠영한 다음 내가 어떤 욕망을 갖고 있는지 물 위로 끌어 올리는 작업은 버킷 100개를 쓰는 핵심 이유다. (-110-)
버킷을 하나씩 점검하다보면 마음먹고 열과 성을 다해 이룬 것에 대한 성취감도 크지만,써놓고 잊어버리고 있던 것들 중에 내가 한 것들을 발견하면 마치 보물찾기 게임에서 1등 경품에 당첨 된 것 마냥 신이 나기도 한다. 그렇게 하나씩 체크하다 보면 매년 50개 정도는 실행에 옮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30-)
하지만 난관은 또 있었다. 버킷리스트 워크숍은 오프라인에 적합한 모임이다. 각자 하고 싶은 일을 포스트잇에 써서 전지에 붙이고 서로의 것을 보고 이야기 나눌 때 시너지가 훨씬 크게 발생한다. 그러니 코로나 사태가 본격화되고부터는 워크숍을 더 이상 계속하기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141-)
한 권의 책을 통해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그동안 내가 마음 속에 품고 있었던 어떤 문제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기회,대안을 이 책에서 얻게 된다. 저자는 1년 도안 100개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었다. 그 과정에서 자신이 스스로 성장과 변화의 매개체가 되었고, 그 하나 하나 담아가는 과정에서 삶을 바꿔 나가게 된다. 버킷 리스트의 긍정적인 가치를 스스로 알게 된 것이다.
저자는 버킷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내면 속 숨어있는 욕망을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숨은 보물찾기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버킷리스트를 즐기면서 살아가고 있었다. 100개의 버킷리스트는 거창하지 않다. 평소 하지 못했던 것,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실행하지 못했던 것, 미루고 또 미루었던 것들이 버킷리스트에 담아낼 수 있다. 사랑하고, 용서하고, 이해하고, 문제를 보내고, 손글씨를 쓰고, 손편지를 쓰는 사소한 것도 버킷리스트에 포함할 수 있다. 즉 버킷리스트에는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것과 1년 내내 도전해야 완성할 수 잇는 것이 포함된다. 내 가족에게 하지 못했던 소소한 것들이 담겨지게 된다. 버킷리스트에는 그동안 내가 못했던 것, 소원했던 것이지만, 목표를 달성하거나, 성취를 얻지 못하거나, 나를 위한 선물을 주지 못했던 것이 될 수 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것도 버킷리스트에 넣을 수 있고, 여행도 버킷리스트에 담아내는 것이다. 책을 쓰는 것도 버킷리스트이며, 자격증을 따느 것도 하나의 버킷리스트가 되고 있다. 즉 나의 내적인 성장과 나에 대한 성찰, 피드백, 자기관리가 버킷리스트에 넣어지게 되고, 한 해 동안 내가 직접 쓴 버킷리스트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 관계를 개선하고, 나와 화해할 수 있으며, 사람과 좀 더 부드러운 삶을 만들 수 있다. 미처 놓치고 , 챙기지 못했던 모든 것이 버킷리스트이며, 나를 발견하는 하나의 구심점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