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kkw1109
- 작성일
- 2012.2.5
프레젠테이션 발표의 기술
- 글쓴이
- 티모시 J. 케이글 저
멘토르
이 책은 제가 프레젠테이션관련 레포트를 작성할 때 참고했던 책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프레젠테이션관련 책들은 '아이디어 선정'부터 '자료제작'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다보니 본격적으로 '기술'부분에서 빈약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제목대로 '발표의 기술'에 집중한 책입니다.
프레젠테이션 고수가 되는 기술
OPEN UP의 6가지 키워드에 맞춰서 '기술'을 소개합니다.
그 과정이 딱딱하고 지루하지 않습니다. 깔끔한 구성과 필요한 요소에 비치된 삽화들은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합니다. 그리고 이 기술을 활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결과들을 말합니다.
그렇다고 저자가 이 기술을 하나의 진리라고 하면서 강요하느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자는 오히려 이런 반응을 경계합니다.
현재 당신의 프레젠테이션 수준이 어디에 있든 더 좋아질 가능성은 늘 존재한다
결국 엑설런트 프레젠터가 되는 방법은 본인에게 맞는 옷을 입는 것이라고 미리 언급하고 넘어가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 기술이 부족한 독자들은 책을 읽어내려가면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 기본기를 갖춘 독자라고 하더라도
각각의 세세한 기술들을 살펴봄으로써 본인이 모르고 있는 다른 기술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이 사용하던 기술을 적절히 잘 활용하고 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기술에 대한 평가표를 이미 제시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점검이 가능합니다.
레포트를 쓰는 과정에서 십여권의 프레젠테이션관련 서적을 참고한 결과
각 저자별로 강조하는 점도 다르고 설명하는 비율도 다릅니다.
하지만, 이 책은 제가 참고했던 어느 책보다 가장 '기술'적인 이야기를 어렵지 않게 풀어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기술을 공부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 이 책은 엑설른트 프리젠터 : 프리젠테이션 승패를 결정짓는 발표 스킬(2009)을 다시 출간한 책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