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반의행복

우루사
- 작성일
- 2012.12.30
[음악관련] Les Miserables (영화 레 미제라블) OST
- 글쓴이
- 휴 잭맨,러셀 크로우,앤 해서웨이,아만다 사이프리드
Universal
영화 속 멜로디를 온전히 귀를 통해 만날 수 있게 해주는 ‘레미제라블’ OST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간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 몸을 사리지 않고 일을 했지만 비참한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었던 여인 판틴, 어릴 때부터 남의 집살이를 해야 했던 소녀 코제트등 희망이 없었던 '불쌍한 사람들' 이야기가 One Day More와 Who Am I?,그리고 At The End of The Day,On My Own, I Dreamed A Dream, Do You Hear The People Sing? 등의 명곡들과 어우러져 스크린에 펼쳐진다.
영화 속 코제트의 아련한 눈빛이 가득담긴 표지와 함께 꽉찬 넘버로 가득한 ost는 휴 잭맨, 앤 해서웨이, 러셀 크로우, 아만다 사이프리드등 화려한 헐리웃 배우들이 출연했고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부른 노래들이라 그런지 더더욱 생동감 넘치고 감정의 전달이 더욱 깊게 다가온다.
빗속에서 부르는 애절한 에포닌의 'On My Own'은 물론이고, 처절한 현실 속에서 판틴의'I Dreamed a Dream', 뜨겁게 가슴을 울리는 민중의 노래 'Do you hear the people sing'까지 듣다보면 영화의 감동과 ost의 여운을 가득 느낄수 있을것이다.

"한때 난 꿈을 꾸었지. 희망이 가득했고 인생은 살아볼 만했던 때. 사랑이 영원하리라 믿었고 신은 자비로울 거라 여겼어. 하지만 잔혹한 현실은 한밤중에 천둥소리를 내며 들이닥쳤네." (영화 '레미제라블' 중 판틴 주제곡 'I dreamed a dream')
"하지만 그건 나만의 꿈. 그에겐 소용없는 나만의 외침, 사랑해 나 홀로 그이를. 사랑해 함께 못해도.
사랑해, 하지만 날이 밝으면 내 꿈은 산산이 깨어지고, 내사랑 그이도 사라지네. 난 안타까운 마음으로 다시 눈을 감네.. 사랑해. 난 간절히 원하지만 내꿈은 언제나 깨어지죠..괜찮아 짝사랑이면 어때. 난 행복해요. 황홀해요.신비하도록..사랑해.. 짝사랑이지만..(영화 '레미제라블' 중 에포닌 주제곡 On My Own)
" 민중의 노래가 들리는가, 분노한 이들의 노래가? 다시는 노예가 되지 않겠다 외치는 이 모든 노래가!
그대의 심장이 이 북의 울림에 메아리쳐 울릴 대에 내일이 오면 마침내 새 삶이 시작되리!"
(영화 '레미제라블'중 바리케이트 위에서 부르는 결의에 찬 노래 Do You Hear the People Sing?)
애절하고 슬픈 멜로디가 어우러져 비극적인 분위기와 동시에 희망을 노래하는 이들.. 뮤지컬과 영화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수 있는 엄청난 스케일과 눈물의 감동이 가득한 명넘버곡들이였다.
- 좋아요
- 6
- 댓글
- 20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