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부터 쭉 읽고 있어요

꿈에 날개를 달자
- 작성일
- 2019.8.14
임동권의 한 권으로 끝내는 꼬마빌딩 재테크
- 글쓴이
- 임동권 저
매일경제신문사
조물주위에 건물주라고 했던가?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건물주는 대단한 모양이다. 이런 대한민국 우리나라에서 나도 건물주가 될 수 있을까? 음... 현재로는 거의 불가능. 이런 된장 맞을. 나는 언제쯤 건물주가 될 것인지. 아마도 건물주가 되기는... 너무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건물주 되기를 꿈꿔본다. ㅋㅋㅋㅋㅋ 서울에서 내 집 하나 장만(?)하는 게 힘들다. 아이들이 크기 전에 도전했어야 하는데 고등학생 둘을 키우는 나 같은 서민은.. 내 집 장만 또한 남의 이야기 같다. 그렇다고 손 놓을 수 없으니 책으로라도 노력함 해볼까나?
작가는 신축, 리모델링, 매도 등으로 꼬마빌딩을 내 것으로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종잣돈 10억 만들기와 월세 500만원 만들기 실전 그리고 다양한 세금 문제와 서류 문제까지. 무엇보다 투자 유망지역을 선별해 놓은 게 마음에 든다. 물론 종잣돈 10억 만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사실 이런 책을 읽다보면 모호한 공허감이 돈다. 왜 빨리 꼬마 빌딩에 관심을 가지지 않은 것인지, 관심을 갖는다고 다 사는 것도 아닌데 말이지. 그럼에도 건물을 보고 다니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어떤 가게가 없어지고 생기는지, 만약 내가 운영한다면 어떤 걸 하고 싶은지 계속해서 생각하고 고민해야 할 것 같다.
여전히 이런 저런 일들로 정신없고 바쁘지만 다양한 형태로 관심 망을 넓히고 싶다. 진짜로 언젠가는 건물주가 될 그날을 위해.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