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카페

젊은태양
- 작성일
- 2011.4.20
켄 블랜차드의 리더의 심장
- 글쓴이
- 켄 블랜차드 저
빅북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하는 리더의 좋은 사고방식과 습관을 중점으로 다루었기에 내 근무지의 관리자님께 선물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다. 새로 오신지 얼마 되지 않아 어떤 분이신지 파악은 안되었지만, 그래도 들리는 얘기가 있지 않은가. 옛날 분들 자기 생각이 옳다고 밀고 가시면 아랫사람들이 피곤해지는데 그걸 모르신다. 아닌건 아니라고 받아들일 줄 아신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렇다고 누가 감히 "그건 아닙니다!"라고 말할 사람도 없는 듯하다. 그래서 이 책을 보다말고 혼자 이런 생각을 했었다.
이 책은 다른 심리학 도서에 비해 간략한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쓰고 있다. 1장에서 보듯이 <인간관계가 먼저다>는 말은 수없이 듣고 읽고 했던 나이기에 그다지 어렵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내용이 새롭거나 확 와닿지 않은 부분도 있었기에 잠깐 다른 생각을 하다 책장을 넘기기도 했었다. 약간 진부한 면도 있는데, 나처럼 심리학 쪽으로 책을 많이 읽다 보면 그렇게 되는 가 보다. 아마도 이런 쪽의 책을 접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고개를 끄덕거리며 읽을 것이리라 본다.
제2장은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실패를 해보지 않고 리더가 될 수 없으며, 리더가 된 후 직원들이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함을 탓하기 보단 자신의 과거를 돌이켜 보며, 완벽의 족쇄를 벗어야 함을 직시한다. 제3장<베풀어라, 그리고 함께 가라>, 제4장<생각하고 행동하라>, 제5장<긍정적이고 능동적으로 이끌어라>, 제6장<시대 흐름에 호응하라>등 각 장에서 말하는 리더는 인간적이고, 신뢰를 쌓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고, 직원들과 더불어 시대의 흐름을 따라야 함을 이야기한다.
소주제에 1~2페이지씩 내건 뜨거운 리더가 되기 위한 작은 실천. 술술 읽어나갈 수 있어서 단숨에 마지막장을 넘겼는데, 필시 켄 블랜차드는 사람을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는 사람인 것 같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많은 사람의 귀감이 되고 있고, 생활에서도 책제목처럼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 상대의 기분을 좋게 만들기 때문이다.
<리더의 심장> 또한 성공하고 리더가 되는 길에 좋은 지침을 알려준다. 가장 중요한 사고방식과 마음가짐을 성공한 리더에게서 찾을 수 있게 말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