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화,애니,드라마

love란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8.4.19






감독: 전규환
주연:
김성민 - 성민
황금희 - 성민아내
출연(조연):
윤동환 - 성민 자아
이주희 - 주희
박재훈 - 호텔 마약남
안민영 - 주희엄마
감상평:
<참여했던 모든 배우와 스탭들이 사랑했던 故 김성민 배우를 추모하며...>
라는 글귀가 나오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마약 파문과 복귀를 거듭하다 2016년 6월 43세 나이로 세상을 등진 배우 김성민의 유작입니다. 본인과 같은 이름의 주인공인 김성민은 끝내는 정신이 분열되어 버리는 캐릭터에 몸을 사리지 않는 연기를 펼쳐보였습니다. 한국 영화명은 숲속의 부부지만 영문 제목은 The End 즉 종말을 뜻합니다. 알아보니 원래 제목이 'The End' 이고 개봉을 숲속의 부부라는 전혀 다른 제목으로 선보였다고 합니다.
부천영화제 초청 영화인데 당시 영화 수위가 상당히 높아 제체 X등급으로 상영했는데 개봉은 심의를 통과해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으로 개봉했다고 합니다.
어찌되었든 전 포스터와 제목만으로 애로물로 판단하고 빨리감기를 통해 시청하게 되었는데요. 아는 배우들도 나오고 해서 처음부터 다시 정주행 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간중간 영화에 관한 지식도 알아보면서 봤는데요. 영화 마지막에 크레딧 올라갈때 나왔던 영상발췌분을 적어보겠습니다.
2001년 대우자동차투쟁당시 경찰폭력 - 새시대예술연합영상창작단
151114 전국노동자대회영상 - 민주노총
2013 임단투 승리! 불법파견 철폐 비정규직 정규직화 쟁취 - 금속현대자동자지부
한진중공업 일일보고서 6월10일 폭력용역 침탈 - Plogtvnet
유성기업용역 조합원 향해 소화기 폭력 - MediaVOP
사회에는 아주 평범한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각자 인생에 사연들이 하나씩은 있죠. 그것이 지옥인지 천국인지는 모르겠지만 살아가기 위해 무엇이든 했지만 결국 막다른 곳으로 가게되면 정신이 무너져내리거나 스스로 괴물이 되어버립니다. 요즘 기사들을 보면 일반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무서운 흉기를 사용하거나 자살을 하는 사건이 종종 보여집니다. 안타까운 현실을 감독은 표현하려고 했던것은 아니였을까요?
의미는 마음속으로 새기지만 추천도는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예산 영화로 영상이나 사운드에 퀄리티가 좋지 않다는 점 또한 별점에 영향이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인평점(기준: 스토리, 감동, 재미, 연기력, 추천도)
별점: ★★☆(2.5/5)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