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구준이
- 작성일
- 2024.10.28
파이썬의 엑셀, 판다스 라이브러리
- 글쓴이
- 김판다 저
비제이퍼블릭(BJ퍼블릭)

설명이 쉽고 꼼꼼하고 자상합니다.
입문 내용부터 심화 내용까지 한 권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판다스'를 알게 되었고, 빅분기 실기 인강 자료만으로는 아쉬움이 많이 남아서 다른 책도 별도로 공부했는데요.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는 데는 도움이 됐지만, 심화 내용을 거의 다루지 않았는지 역시나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출간된 『파이썬의 엑셀, 판다스 라이브러리』가 나오자마자 너무너무 보고 싶었습니다!
아쉬움을 해소해 줄 잘 정리된 판다스 책이 정말 필요했거든요.
책을 앞에서부터 차례로 보다 보니, 책을 쓰신 분이 <엑셀 투 파이썬>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시더라고요!
빅분기 실기 공부할 때 아쉬운 마음에 유튜브 강의를 찾아보다가 발견했던 채널이었는데, 강의를 정말 잘하셔서 도움이 많이 됐거든요. 강의가 더 있었으면 하고 아쉬울만큼 도움이 많이 됐는데, 그 분 책이라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제가 느낀 이 책의 최대 장점은,
1. 설명이 쉽고 꼼꼼하고 자상합니다.
이 장점을 말로 뭐라 다 설명드리기가 어려운데,
그림 하나, 주석 하나, 용어 설명 하나하나 꼼꼼하고 세심하게 작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새로운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 교과서로 보는 책에 이보다 중요한 게 있을까 싶습니다.

ㄴ주석이 정말 세심하고 꼼꼼하게 적혀 있는데,
저자 분이 이 책에 대해 "stackoverflow에서 1,000개에 가까운 질문을 처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급자들이 실제로 판다스를 사용할 때 어려움을 겪는 부분을 설명"하였다고 하셨는데, 그래서인지 어떤 개념을 설명할 때 사소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까지 설명이 달려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제 성격상 작은 부분에서 막히면 그게 후속 공부에 큰 어려움으로 작용할 때가 많아서 궁금한 게 생기면 일일이 찾아보고 넘어가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그럴 필요가 별로 없겠다고 느껴져서 정말 마음이 찡- 했습니다.

ㄴ 그림에도 설명이 꼼꼼하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 공부할 때는 이런 설명이 정말 정말 정말 필요하고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



ㄴ 용어 설명도 쉽게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솔직하게 제가 영어를 그리 잘 하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feature engineering'이라고 하면 통용되는 의미가 확 와닿지가 않아요. 그런데 전문용어여서인지 보통은 그냥 '피처 엔지니어링'이라고 그대로 받아들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검색하면 다 나오긴 하는데, 처음 부딪칠 때 부담감이 확 올라갑니다. 그냥 이렇게 '열 가공하기'라고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아요.


ㄴ 사용하는 데이터에 대한 설명이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자주 다루는 데이터는 이렇게 꼼꼼하게 봐두는 게 분석 공부를 하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더라고요.
타이타닉 데이터는 다른 책으로 공부할 때도 다룬 적이 있는데, 역시나 한글로 설명을 볼 수 있어서 뇌가 편안하네요.
2. 입문 내용부터 심화 내용까지 한 권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목차를 보면 다루는 내용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빅분기 실기 시험을 준비 + 데이터 시각화 공부한 경험이 있어서 13장까지의 내용이 아주 낯설지는 않지만, 군데군데 처음 보는 내용들이 섞여 있어서 심화 학습하기에 좋았습니다.
14-15장은 장 이름이 '판다스 심화'인 만큼 거의 처음 보는 내용들도 많아서 책을 꼼꼼하게 완독하고 나면 확실히 실력이 일취월장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되네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설명이 정말 쉽고 촘촘하게 되어 있어서 판다스를 입문하기에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저처럼 약간의 경험이 있는 상태에서 실력을 올리고 싶은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book.bjpublic
#파이썬의 엑셀, 판다스라이브러리 #비제이퍼블릭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