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메모리
- 작성일
- 2024.6.25
스페이스X의 비밀
- 글쓴이
- 브래드 버건 저
미디어숲
스페이스X는 인류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 X 는 뉴스에서 컬럼에서 익히 들었던 내용이다.
어제도 90세가 우주 여행을 하고 컴백했다.
이제 더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인공위성부터 우주 여행에 이르기까지 스페이스 X 로 일컫는 이 거래 프로젝트가 실현되기 까지의 역사를 이 한 권으로 볼 수 있다.
심지어 컬러 사진과 함께!!!
만약 우주 이야기를 하는 책인데 흑백의 책으로 재미없이 나열되어 있다면 굉장히 동떨어진 느낌일 텐데
이 책은 우주 관련 책에 걸맞게 표지부터 속지까지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도록 한다.
아무래도 우주를 넘봐야하기에 천문학적인 투자가 필요로 해서 굉장한 슈퍼리치들만이 도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일론 머스크 !!!!
그의 스페이스 X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다.
화성 식민지를 이야기 했던 일론 머스크
더 이상 먼 미래의 내용이 아니게 되어버린 실현 가능한 현재속에서 이제는 우주를 느낄 수 있다.
물론 여전히 서울 부산을 오갈 수 있는 수준의 안전함과 비용을 요구하진 않지만
돈이 넘쳐나는 슈퍼 리치들에겐 더이상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이 우주에서 돌아와 최초로 수직 착륙하던 경이로운 모습은 전 세계인에게 마치 SF 영화를 보는 듯한 착각과 충격을 주었다.
그렇게 저널리스트인 브래드버건을 통해 우주까지 갈 수 있는 슈퍼리치는 못 되더라도
200장이 넘는 장대한 이미지와 함께 스페이스X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앞으로도 달. 화성을 넘어 스페이스X의 활약이 기대되어 지는 이유이다.
또 일론 머스크의 오픈된 지성인이 스페이스X를 투자한다는 것은
테슬라의 특허권이 프리 이듯이
스페이스X또한 독점이 아닌 인류 발전과 우주과학 발전을 위해서 기꺼이 오픈 할 수 있는 인물이기 때문이다.
이제 바다. 육지. 상공을 넘어 우주 심해까지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이다.
솔직히 이 책에 수록된 이미지와 이야기만 보아도 거슴이 벅차오르고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음에 영광스럽기까지 하다.
또 하나의 문제점은 이렇게 우주에 진출하는 것이 과연 꼭 좋은 일인가? 유익한 것인가? 에 대한 물음이다. 환경오염. 이제는 우주 오염까지 발생할 수 있어 자연 생태계, 우주 생태계 파괴 교란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냥 영광스럽게 치부해볼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