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깔로아밀크
- 작성일
- 2020.7.19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 1-상 (2024년용)
- 글쓴이
- 강순모 등저
이룸E&B(이룸이앤비)

우리집 둘째는 초등 5학년이에요. 우리집에 아이들이 많아서, 종종 이웃님들께서 자신들의 아이가 풀지 못한 문제집을 우리 아이들에게 가져다 주곤 해요. 둘째 아이가 4학년일 때 5학년 2학기 문제집을 보고선 '어! 쉽다.'하면서 풀기 시작하더라구요. 혼자서 선행을 시작하더니 지금은 중1인 누나와 함께 중학 수학을 공부하고 있어요. 수학은 선행보다는 심화가 더 중요하다지만, 스스로 학습을 하는 경우엔 선행이나 심화는 거의 비슷한 것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알고자 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스스로 생각하는 힘도 같이 자라는 모양이더라구요.

초등 5학년 둘째 아이가 공부하고 있는 중학 수학 문제집은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이에요. 이 책은 핵심유형 문제와 기출문제로 개념을 다시 정리하는 책이에요. 예비 중학생이 처음 중학 수학을 학습한다면, 노란색 문제집인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 기본서'를 먼저 학습하는 게 좋아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다양한 문제가 출제된 중학수학 문제집이에요. 두 파트로 나누어서 첫번째 파트에서는 핵심 개념을 익히고 기출문제로 실력을 다져요. 두번째 파트는 반복학습으로 실력을 완성하고 서술형 문제로 내신 만점을 받을 수 있게 해주지요. 초5인 둘째는 이 문제집으로 선행하고 있지만, 중1인 첫째 아이는 이 문제집으로 내신 대비를 하고 있어요.

지금 첫째 아이의 학교에서는 좌표평면을 공부하고 있대요. 주말이라서 지난 주에 배운 좌표평면과 함께 다음주에 배울 정비례, 반비례 예습을 할 거라고 둘째 아이와 함께 앉아서 공부를 해요.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가 때로는 경쟁도 하면서, 때로는 서로 의논하면서 같은 문제를 푸는 게 참 보기 좋아요. 첫째 아이는 동생이 너무 수학을 잘 한다며 성질을 조금 내긴 하지만, 우리 첫째 아이도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문제집으로 공부를 해서 학교 수업은 쉽게 하고 있어요.

중 1 때는 중간고사도, 기말고사도 치지 않는대요. 수행평가로 성적을 대신한다고 하는데, 수행평가에는 서술형 문제가 많이 나온대요. 그래서 수행평가를 준비하려면 개념도 탄탄하게 알아야 하고 다양한 문제도 많이 풀어봐야 해요. 우리집 중1 첫째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 문제집>을 풀면서 내신 준비를 하기에 걱정이 없어요. 초5인데 중학 수학을 선행하고 있는 둘째는 더더욱 걱정이 없구요. 처음에는 문제집에 문제를 풀다가 이제는 문제집에 문제를 풀지 않고 연습장에 문제를 풀어요. 중1때 복습처럼 풀어보려면 문제집을 깨끗하게 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ㅎㅎ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