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이야기

책통자
- 공개여부
- 작성일
- 2010.1.26
행복한상상이 매주 월요일, 주목할 만한 신간도서를 소개하는 '책소식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북섹션이나 인터넷서점 등을 통해 도서를 접하고 있습니다만, 놓치는 양서들도 많습니다. 각 매체마다 접근하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 동네서점에서 책을 고를 때와 대형서점 진열대에서 고를 때의 느낌은 다릅니다.
때로는 너무 많은 정보가 쏟아져 옥석을 가려내기에도 힘듭니다. 이럴 때 내 취향에 꼭 맞는 친절한 가이드가 있다면 더없이 반갑겠지요. 행복한상상에서 소개해드리는 도서정보는 그런 가이드 역할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지식검색의 시대에는 Know-How보다 Know-Where가 더 중요합니다. 내용을 기억하는 것보다 해결책이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책에서 주장하는 핵심 내용만 알아도 그 책을 읽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체적으로 좀더 심도깊게 알기 위해서 완독할 수도 있고, 1/3 정도만 읽을 수도 있고, 서문이나 목차만 일별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책소식의 구독자 수는 1만여명입니다. 그 대상은 기업 홍보 담당자 2천여명, 인사/교육 담당자 1천여명, 대학, 공공도서관 사서 2천여명, 출판 관계자 1천여명, 기타 기업 CEO와 저자, 책을 좋아하는 직장인 등이 4천여명입니다.
책소식 신청하기 -> 바로 가기
다음은 2010년 1월 25일자 행복한 책소식 제56호입니다.
|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