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magellan2400

이미지

심심풀이 남자는 상대하지도 마


>>> 남자를 만나기 전부터 괜한 편견을 가질 필요는 없다. 짚신도 짝이 있다고 했으니 어딘가에 자신의 짝이 있기는 할 텐데,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아닌지 궁금하기는 하다.

좋은 남자는 대체 어떤 남자냐고 물어온다면, 조금 진부할진 몰라도, ‘정말로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이라고 답하겠다. 일단 ‘내가 좋아하느냐 마느냐’는 논외로 하고. 흔히 세상에서 말하는 학벌·외모·경제력 등을 갖춘 남자를 좋은 남자라고 한다면 세상에는 나쁜 남자가 더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나쁜 남자는 어떤 사람일까? 남자들이 흔히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다는 도박·바람·폭력을 기준으로 들 수 있을까? 이 기준을 적용하면 세상에는 나쁜 남자보다 좋은 남자가 많을 것이다. 

필자가 보건대 특별히 나쁜 남자는 별로 없다. 극단적으로 좋은 남자와 나쁜 남자로 나누는 것도 사람을 사귀는 데 있어서 그다지 좋은 습관은 아니다. 오히려 여자들에게 있어 정말 나쁜 남자라면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헷갈리게 하는 남자’라고나 할까?

또 한 가지, 조심해야 할 남자가 있다. 바로 ‘심심풀이 남자’다. 내가 붙여본 이름인데, 심심풀이 남자는 여자와 일정 정도의 연락을 하거나 만남을 가지긴 하지만 본격적으로 사귀려 들지는 않는 남자다.

이 유형의 남자는 우리 주변에 참 많다. 전화나 문자는 자주 하면서 절대 만나자는 말은 먼저 하지 않는 남자, 가끔 연락해서 한 번 만나면 바로 잠수 타는 남자, 그리고 얼마 지나서 아무 일 없다는 듯 다시 나타나서 만나자고 하는 남자, 그리고 메신저로만 죽어라 말 거는 남자. 이 남자는 심지어 전화번호를 알고 있으면서도 절대 전화를 하지 않는다.

유부남 중에도 이런 유형의 남자가 있다. 그냥 단순한 이성친구로 보이려 하지만 엉겨 붙는 태도는 친구 이상이다. 이런 남자들은 시간이 지나도 절대 변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문제는 이런 남자들의 애매한 태도 때문에 여자들이 기대를 한다는 것이다. 전화나 문자는 자주 하니까 언젠가 만나자고 할 거야, 이번에도 만나고 사라졌지만 언젠가는 나에게 고백을 하겠지, 메신저만 하는 게 아니라 언젠가 전화도 하겠지 등등. ‘남자 한 명 더 알아두는 게 무슨 문제가 있어?’라고 생각하면서 전화도 문자도 열심히 받아주고 가끔 정말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먼저 연락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 상태로 1년, 5년 심지어 10년도 지나간다. 실제로 나는 10년을 넘긴 적도 있다. 사실 처음부터 남자가 ‘심심풀이’로 나를 만나고 있는지 아닌지를 알기는 어렵다. 중요한 것은 남자의 반응과 시간이다. 확실한 고백도 하지 않고 단계의 진전도 없이 그저 ‘연락’만 하고 있는 것은 심심풀이일 가능성이 높다. 여기서 여자의 단호한 선택이 필요하다. 심심풀이인 것을 알고 받아줄 것인가, 아니면 관계를 끊을 것인가.

또 하나의 기준은 시간이다. 한 달째 연락만 열심히 하고 있다면(만나기 힘든 장거리 연애라도) 심심풀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아무리 장거리 연애를 하더라도 사귀는 사이라면 한 달에 한 번은 만나려고 할 것이다.

나는 생각보다 심심풀이 남자가 많다는 데 매우 놀랐다. 여자들 중에는 남자와의 관계가 심심풀이일 수 있다는 것을 상상도 못하는 사람이 많다. 이 심심풀이는 ‘남자가 나를 갖고 놀았다’와는 다른 것이다. 차라리 ‘놀았다’라는 느낌이 들면 화를 내고 헤어질 수 있다. 그러나 이 심심풀이들은 짜증나게는 해도 화나게 하지는 않는다. 때론 기분 좋게도 해준다. ‘남자는 없는데 그래도 이런 남자라도 있는 게 어디야’라고. 그러나 심심풀이를 상대하느라고 당신의 귀중한 시간과 다른 남자를 만날 기회를 뺏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당신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남자라면 규칙적으로 당신을 만나려 할 것이다. 연락에 대한 변명에는 예민하면서 만남에 대한 변명에는 관대한 당신. 이제 주변에서 ‘심심풀이 남자’를 걸러내야 할 때다.


- [인어공주는 왜 결혼하지 못했을까?] 중에서




이미지 출처: http://public-domain-photos.com/free-cliparts/signs_and_symbols/map_symbols/aiga_toilet_men1-6950.htm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magellan2400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10.3.16

    좋아요
    댓글
    14
    작성일
    2010.3.16
  2. 작성일
    2010.2.24

    좋아요
    댓글
    26
    작성일
    2010.2.24
  3. 작성일
    2010.2.16

    좋아요
    댓글
    4
    작성일
    2010.2.16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6.26
    좋아요
    댓글
    126
    작성일
    2025.6.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6.26
    좋아요
    댓글
    137
    작성일
    2025.6.26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7.1
    좋아요
    댓글
    95
    작성일
    2025.7.1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