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러브캣
- 작성일
- 2023.3.13
무작정 따라하기 괌
- 글쓴이
- 김수정 외 1명
길벗
무작정따라하기 괌 책은 두권의 책으로 나뉘어 있어서 여행 준비할때 좀더 두꺼운 테마북을 보고
실제 여행지에서 들고 다닐때는 좀더 가벼우면서 중요내용 쏙쏙 들어가 있는 2권 코스북을 들고 다니면 되게 분권이 착실하게 되어 있어 좋은 여행가이드북입니다.
우리나라 여행도 미리 계획을 세워서 다니는 편인데 말이 잘 통하지 않는 해외여행은 더더욱이 미리 착실히 여행계획을 세워야 안심이 되더라고요. 물론 가서 현지에서 해결하는 일들도 있겠지만 숙소, 여행코스, 주요 관광지, 맛집이나 교통 등의 중요 정보들을 미리 챙겨서 준비하지 않으면 혹시나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할때 난감해질까봐 미리 꼭 준비해서 계획하는 편인데요. 그럴때 가장 도움이 되는게 바로 최신판 여행가이드북이더라고요.
인터넷에서도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지만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는 최신판 여행가이드북만한게 없고 거기에 인터넷 정보 등은 살을 덧붙이는 용도 정도로 참고해서 추가해나가면 보다 확실한 자유여행을 계획하기에 좋더라고요.
실제로 그래서 저는 여행 전 최소 한두권 정도의 여행가이드북을 꼭 미리 살펴보고 책을 바탕으로 숙소를 정하고, 중요 코스 등을 참고하여 여행을 계획하는 편인데요
한국에서 비행시간이 얼마 되지 않고, 쇼핑하기에도 좋고, 먹거리도 좋고 날씨도 좋아 즐길거리 볼거리 등이 풍성한 괌은 꼭 한번 가고 싶은 여행지였기에 코시국이 조금 안정화되면서 해외여행이 조금씩 다시 시작되고 있는 요즘 제일 먼저 가보고 싶은 곳으로 괌을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그래서 읽어보게 된 괌 무작정 따라하기 입니다.
예전과 달라진게 정말 많으니 요런 최신 정보는 꼭 최신 가이드북에서 확인을 해줘야겠더라고요.
코로나 여행지침이나 괌에서 합법화된 것이라도 우리나라에서는 속인주의를 따르기에 주의를 해야한다는 것
요런건 꼭 미리 알아두고 대비를 해야 불미스러운 일을 피할 수 있겠다 싶었고요.
먹거리를 좋아해 여행의 중요 코스 중 하나로 맛집도 빠짐없이 체크하는 저로써는 괌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베스트 요런거 꼭 눈길이 가더라고요.
스테이크와 수제버거, 현지인 차모로 음식 요런 것들 체크체크 해놓고, 여행 가서 한번씩은 꼭 제대로 맛있는 맛집에서 챙겨먹을 수 있게 체크해보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되겠고요.
괌은 패키지보다 자유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이다보니 렌터카 여행도 많이 즐긴다고 들었어요.
놀랍게도 30일이내 단기 여행자의 경우 국제 운전면허증 없이 국내운전면허증만으로 운전이 가능하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괌 여행 준비할때 미리 무작정 따라하기 괌을 따라 준비해나가기 시작하면 걱정없이 준비가 되겠구나 싶었고요.
한인 업체에서 예약할 경우 한국어가 지원되는 내비게이션도 빌릴 수 있다고 하니 더욱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하겠다 싶었네요.
스테이크 좋아하는 우리 가족 괌에 가면 맛있는 스테이크 먹을 수 있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도 꼭 예약해서 다녀와야겠다 싶었어요. 태평양을 마주하고 칼질이라니 생각만 해도 즐거워지고~
우리나라보다 훨씬 맛있는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이라니 더욱 기대가 되는 괌이었네요.
해외여행에서 숙소 또한 우리 가족의 중요 여행 선택지 중에 하나인데~
사실 한국에서고 해외에서고 여행지에서 잘 먹고 잘 쉬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터라
좋은 호텔을 먼저 고르고, 근처 맛집 등을 찾아 다니는 것을 제일 좋아하거든요.
물론 바다 등의 아름다운 모습을 즐기는 것도 괌에서 누릴 수 있는 중요 특혜겠지만
편안하고 여유롭게 쉴 수 있는 리조트, 호텔을 잘 고르는 것도 필수겠다 싶었는데
아직 잘 모르는 괌에 대해서는 요렇게 책에서 자세한 정보 등을 참고해서 우리 가족이 원하는 그런 숙소 타입을 골라 예약하면 되겠다 싶었고요.
2권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코스북은 여행지에서 책 없이 돌아다니다가 답답해질 수 있는 상황 속에 미리 두껍지 않고 가벼운, 그러면서도 핵심이 가득 담겨 있는 그런 요령 좋은 책으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은 코스북이었어요.
코스북 수록 내용은 위와 같이 꼼꼼하게 여행, 교통편 한눈에 보기
지도 한눈에 보기
핵심 명소 코스, 원데이 쇼핑코스, 공항에서 시내로 가기, 시내 교통편 등 자세한 정보 등을 참고하기 좋게 나와 있었고요.
숙소에서 편안히 쉴 생각으로 괌을 찾는 분들은 굳이 렌터카를 빌리지않아도 대중교통이나 셔틀 등을 이용해 편안하게 여행을 하실 수도 있다라는 것
다양한 셔틀 정보 및 교통수단 정보도 자세히 수록되어 있으니 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지도의 꼼꼼함을 일례로 보여드리자면 위와 같아요.
해외에서 와이파이 켜고 혹은 로밍을 해서 구글맵 등을 쓰더라도, 전체 지도 등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우리가 어디에서 어디를 가고, 등의 일정을 짠다거나 혹은 새로이 여행 계획 등을 수정할때 커다란 전체 지도 등이 필요할때 구글맵으로 부족함을 느낄때 충분히 이 책의 지도만으로 보완이 될 수 있다라는 것
물론 거기에 구글맵까지 더해서 활용하면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여행이 되겠고요.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정말 좋은 코스로 잘 알려진 괌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좋고 아이와 물놀이, 가족여행으로도 정말 좋은 곳으로 알려진 괌
자유여행으로 계획하신다면 꼭 요런 최신정보 꼼꼼히 수록된 무작정 따라하기 괌 같은 책의 도움을 얻어보시길 추천드려봅니다.
#도서제공받음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