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도서

엄마는독서중(미듬)
- 작성일
- 2021.8.18
기억 전달자
- 글쓴이
- 로이스 라우리 저
비룡소
읽은 지 1년정도 되었다. 내 기억에 한계가 왔는지, 재밌게 본 것 같긴 한데, 어떤 내용인지 구체적으로 기억이 안나서 도서설명을 읽고서야 다시 기억이 났다.
이 책은 예전 도서관에서 주부독서모임을 위해 샀던 책이다. 책을 처음 읽으려고 펼쳤을 때, 너무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져, 속도가 도저히 안붙었다. 그러던 찰나 영화가 있음을 알게되고, 영화를 보고 책을 읽으면 좀 낫겠다 싶어 보기 시작했는데, 오~~이거 재밌는 내용이였구나...ㅋ
역시 소설은 처음에 너무 답답하고 인물도 복잡해서 잘 안읽게 되는데, 영화보고나니 글이 술술 읽힌다.
주인공(조너스)이 사는 곳은 감정이란 것이 없는 세계다. 다 같은 가족에, 옷을 입고, 정해주는 직업에 따라 일을 한다. 그는 12살이라는데, 영화에선 전혀 12살같지 않은 어른아이가 나와 연기한다. 여하튼 그와 친구들은 12살을 맞아 학교에서 각자가 해야할 일을 정해주는데, 그에게 특별한 임무가 주어진다. 그것은 '기억 전달자'라는 과거의 기억을 혼자만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 임무. 그 임무를 수행할 수록 그는 특이한 경험을 하게되며, 이야기의 전개는 빨라진다.
SF를 좋아하는 분들은 한 번쯤 읽어볼 만 한 내용이다. 소설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도 재밌게 읽었으니 말이다. ^^
- 좋아요
- 6
- 댓글
- 6
- 작성일
- 2023.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