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nbktan
- 작성일
- 2023.9.5
나는 왜 내 마음이 버거울까?
- 글쓴이
- 유영서 글그림
미래의창
요즘은 특히 더 불안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것 같아요. 쉽게 나쁜 생각도 떨쳐버리기 어렵고요. 자꾸만 반추하는 일이 많아지는데요. 그런 성향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그런 지 더 그런가? 하면서 밤에 잠을 못 이루기도 하고요.
작가의 동선을 따라 읽다 보면 편안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고 공감이 가는 그림들과 함께 해결 방안도 이렇게 해 보기를 권한다 정도로 돼 있어요. 무거운 이야기이지만 너무 무겁지 않게 이야기하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요.
우리가 알고 있는 부정적인 생각, 트라우마에서 벗어날 수 있게 스스로 노력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요.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공감해주면서 부정적인 생각도 나쁘기만 한 게 아니라고 알려줘서 좋아요. 요즘은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지! 해야돼! 하는 느낌이라 더 그렇게 느껴지더라고요.
나쁜 생각만 잔뜩 하고 있어요.
이런 말하기 조심스럽네요.
사실 저는 하루 종일 어떻게 하면 좋을 지 몰라
늘 고민하고 있어요.
? 부정적인 감정의 가속도 中
부정적인 감정과 우울감은 가속도를 붙이게 해서 자신 안에서 발견할 수 있는 긍정적인 감정들을 탐색하지 못 하게 한다고 해요. 그래서 우울감과 부정적인 감정이 더 빠르게 그 안에 집중하게 하는데요. 그렇게 빠져 있다가도 오늘 잠깐이라도 웃거나 다른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줘 보면서 부정적인 감정도 다른 감정을 찾을 수 있게 해주는 방법으로 사용해 보라고 하더라고요.
지난 일을 쉽게 떨치지 못하겠어요
3년 전 겨울 밤이었어요.
? 트라우마를 물리치기 위한 세 가지 연습 中
어떤 안 좋은 기억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 것 같아요. 나쁜 일이 실제로 일어나지 않아도 그런 비슷한 일이 생기지는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심지어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트라우마 등 종류도 다양하더라고요.
오히려 억누르려고 하면 더 심하게 반발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하루! 정도 반추에 빠지는 날을 아예 만들어 그날에는 과거의 일을 생각하는 그런 날로 만들어 버리고 부정적인 기분의 회오리에 빨려드러가 보라는 거에요. 그리고 나서 이유를 찾는 일, 내 잘못인가? 하는 생각이 멤돌게 되는 데요. 이것은 유니콘의 흔적을 찾는 것 같다고 해요. 이것만 안 해도 긍정적인 신호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고 하네요.
불안에게 스스로를 지켜줘서 고맙다
불안은 경보 장치가 오작동하는 것처럼
시도 때도 없이 작동하기도 하죠.
고장난 경보 장치를 고쳐야 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문제는 아닙니다.
? 불안에게 中
이 책은 현대인들의 흔하다면 흔할 수 있는 불안, 트라우마, 스트레스 상황에서 어떻게 하세요~ 하는 게 아니라 이런 행동들이 왜 일어나는 지 알려주면서 자기 통제력을 가질 수 있게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 지 방향을 제시해주는 책이라 부담스럽지 않게 읽기 좋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남기는 후기입니다-
#유영서 #미래의창 #나는왜내마음이버거울까 #북유럽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