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메론맛아이스
- 작성일
- 2020.12.25
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
- 글쓴이
- 김영종 저
상상출판
이직을 하고는 싶은데 하고싶은 이유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직무를 원하는지 확실한 목표도 계획도 없이
그동안 '이직하고 싶다'는 생각은 그냥 생각으로만 끝나기 마련이었다.
이직에 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15년동안 다양한 업계(대기업, 외국계 금융사, 인터넷 기업 등등)에서 인사 담당자로써 일한 경험과 6번의 이직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저자분이 이직에 대한 노하우를 다룬 책이다.
4년 가까이 이직에 대한 칼럼들과 팟캐스트를 통해서 해결한 고민과 상담 내용을 정리했다는 이 책은 이직을 주제로 20대부터 30~40대까지 연령층들의 다양한 고민들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저자가 제시해주는 Q&A방식으로 전개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꼭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만을 대상으로 한 책은 아닌 것 같다는 인상을 받은 것이 현재로썬 당장 이직을 하고 싶은 의향이 없어도 언젠가의 고민이 될지 알 수 없는 주제인 만큼 미래(?)를 일찍부터 준비해두고 싶거나,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조언을 얻고 싶거나,
연봉을 올리고 싶은 사람에게도 알아두면 좋을 팁들이 적혀있다.
-상대적으로 시간이 덜 들고, 인맥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바로 SNS에서 활동하며 자신만의 소셜 파워를 키우는 것이다.(p.31_"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어떤 SNS를 하는 게 좋을까요?"중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회사에서 일한 경력이 있다'가 아니라 '그 기간 동안 어떠한 성과를 만들어냈느냐'이다. 마찬가지로, 한 회사에서 아무리 오랜 시간 근무했다 하더라도 이렇다 할 성과가 없다면 평가는 좋지 않다.'(p.39)
-'진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정의해야 한다. 이건 본인만 할 수 있는 일이다.(중략) 자신이 십여 년 이상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명시할 수 있어야 한다.'(p.43)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만의 미래를 직접 그리고 창조하는 것이다. 이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고, 수많은 고뇌와 실천, 인내 속에서만 꽃이 핀다. 미래 계획을 만족스러울 만큼 이루려면 많은 시간 투자와 자기계발이 필요하다.'(p.236)
이 책을 읽으면서 그당시에는 아무도 얘기해주지 않아서 모르고 넘어갔던
기존에 제출했던 자기소개서나 면접이 탈락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좀더 일찍 이런 책을 읽을 기회가 있었다면 좋았었겠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이직을 주제로 하는 책인 만큼 다루는 연령의 기준이 낮을지도 모른다는 예상을 했었는데 이 책에 등장하는 고민사례들의 연령층이 생각했던 것보다 넓어서(20대~40대) 두고두고 읽어보면 도움을 얻기에 좋을 것 같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