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읽은 후에

님프
- 작성일
- 2020.6.20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
- 글쓴이
- 박서영 저
비타북스(VITABOOKS)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는 비틀린 몸을 바로 세워 군살과 통증을 없애는 앉은자리 5분 스트레칭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가장 기본은 바르게 앉아서 바르게 호흡하는 것입니다. 이랗게만 해도 우리 몸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몸을 움직이고 운동하기 싫은 게으른 사람이 가장 편하게 몸을 바로잡고 라인을 살릴 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이 책의 저자 박서영님의 한끗 다른 스트레칭의 5가지 원칙을 소개합니다.
힘 좀 빼고 살자(긴장을 빼는 연습), 숨을 좀 쉬어라(제대로), 바르게 걸어라(고개들고), 바르게 앉아라(상체를 꼿꼿이 세워), 매일매일 근육통을 느껴라(기분좋은 근육통)
이 책에서 소개된 동작은 모두 앉아서 할 수 있는 동작인데, 골반을 바로 세워 앉는 것부타 시작한다. 바른 자세로 앉으면 많은 여성질환이 해결된다고 하니 우리가 무심코 앉는 자세를 되돌아보게 될 것이다. 또한 호흡은 흉식호흡이 아니고 복습호흡 또한 아니다. 긴장을 풀고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뱉는 연습이라고 한다. 솔직히 호흡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라 생각하고 하루 5~10분정도 움직이면서 따라하기만 2주만 하면 3kg가 빠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코로나19로 운동을 못한다면 이 책의 스트레칭 도전하면 기분좋은 효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우아한 목선, 직각어깨, 날씬한 몸통, 일자다리...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바일 것입니다. 꼭 아름다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거북목 같은 통증도 조금은 완화할 수 있다고 본다.
나이가 마흔을 넘으니 여기저기 아프게 됩니다. 운동을 하는 이유가 이제 예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기 위해 운동을 해야 할 때입니다. 내 몸을 망치는 나쁜 습관 또한 고치면서 살아야할 것입니다.
나를 만드는 것이 음식도 있지만 습관도 있습니다. 좋은 습관이 나의 건강, 나의 아름다움까지 찾게 될 것입니다. 100세시대가 걱정되는 이유는 아프면서 긴 시간을 보낼까 두렵습니다. 건강하게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바른자세가 내 몸에 맞춰져야 할 것입니다.
<나는 앉아서 다이어트한다>를 통해 아침에 일어나서 5분, 자기 전에 5분, 틈틈이 5분씩 스트레칭을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아직 익숙해지지 않고 제대로 동작을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하다보면 나아지리라 믿어봅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