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dory90
  1. 1월. 새로운 달. 새로운 책

이미지

도서명 표기
366일 신비한 생일 사전
글쓴이
새피 크로퍼드,제럴딘 설리번 공저/유엔제이 역
현암사
평균
별점8.7 (11)
padory90

 

제가 가진 책중 단연 두께로 2위인 ' 366일 신비한 생일 사전 ' 입니다.

연초가 되면 재미삼아 이런 저런 운세나 점을 치곤 합니다. 다 믿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말은 이루어질수 있게 노력하고 안좋은건 피하려고 하면서 일부러 피하거나 이상한것 취급은 하지 않지요.


별자리나 생일점, 혈액형별 심리검사등은 잡지 뒷면이나 신문의 편성표면 에서 자주 보곤했는데 의외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보니 이런걸 챙겨보는게 없어졌습니다. 더 흔하게 접하게 되서 그런가 흥미가 떨어졌나 보다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니까 아는 지인들 다 불러다가 점술사마냥 하나 하나 알려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책에는 백과사전처럼 관련된 내용들이 빼곡하게 집결되어있습니다. 다른걸 찾아볼 필요가 없고 그냥 이 책한권만 보면 될 정도로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점성학은 신앙체계로부터 시작이 되었지만 태양과 달같은 행성객체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개인의 성격을 이야기하거나 미래를 예견하는 통계적인 의미가 있기에 개인별로 정확하게 맞거나 전혀 틀리거나 한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점차 발전되어 어느적도 과학적인 시각으로 접근되어지는 것도 사실이구요.

인간사를 관여하다보니 오묘하게 철학적이고 심리적이고 소설적이기도 해서 그런지 재미있는 분야다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수비학이라는 내용도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저같은경우 이렇게 정의하니 잘 몰랐습니다. 그냥 숫자점이라고 했으면 쉽게 이해가 되었을지 모르지만 숫자점하고는 다르기 때문에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오히려 숫자와 사람, 장소, 사물, 문화 등의 사이에 숨겨진 의미와 연관성을 공부하는 학문이라는게 맞는다고 하니 그저 이책을 심심풀이 생일점! 이라고 하면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숫자로는 저사람이 사랑에 빠질것인지 아닌지, 혹은 얼마만에 사랑에 빠질것인지도 계산하고 예측할수 있다는걸 예전 tv프로그램에서 봤는데 그런 관점에서 이 모든것을 품고 있는 이책은 운세를 봐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겠다 싶었습니다.

 

 

 주요 구성은 생일 날짜. 큰 타이틀, 전반적인 별자리 정보, 내면의 자아 팁, 일과 적성, 수비학 운세, 숫자로 알아보는 인간관계와 같은날 태어난 유명인까지 한장을 꽉 채웁니다.

가장 사랑하는 조카의 생일을 통해 얼마나 맞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아직은 아이라서 뭐라 할수 없지만 일단 타이틀은 비슷합니다.

활기가 넘치다 못해 엄청 에너지가 넘치고 자기가 원하는것은 숨넘어가게 울어 고집부리고 쟁취하고 맙니다. 다들 걱정할 수준이지만 일단 얻고 나면 씨익 웃어버리는 그런 아이입니다. 일단 신뢰도가 +10 상승입니다!


 

'숨어있는 자아'편은 개인차가 많은부분인듯 싶었습니다. 그래도 좋은 말이 많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이것은 조언으로 받아들이면 되겠다 싶은 부분이었습니다. 이책을 들고 회사에 갔습니다. 13명의 사람들과 함께 서로의 생일을 보았는데 이 부분만 수긍하는 사람들이 적었습니다. 그래도 내가 맞다면 맞는것이지요. 다른 7월 4일 분들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일과 적성이라는 부분은 많은 관심이고 이것만 따로 점쳐보고싶은 사람들이 많을것 같은데 따로 적성검사라는 프로그램도 있고 전문기관에서 따로 직업훈력과 검사를 하니 크게 맹신할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 부분을 이책에서도 크게 할애하는것 같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내가 대통령을 꿈꾸었다고 대통령이 될 확률은.... 하지만 이책에서 언급한 저의 생일부분의 직업과는 전혀 다른 직업을 가진 나에게 이 부분이 참 흥미로웠습니다. 다음생에 이 날짜에 태어난다면 반드시 여기 나온 직업을 가져보리라...

수비학으로 본 운세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조카를 보면서 그런것도 같다 생각이 들었고 제 생일 부분에서도 어느정도 맞는것 같아서 오~~ 라는 탄성도 질렀습니다. 좋은 조언으로 받아들이면 역시나 기분이 좋아집니다. 


책의 오른쪽 끝에 위치한 숫자로 가득한 이부분은 수많은 나의 관계속 사람들을 정리해볼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것 같습니다.  조카에게 저는 늘 힘이 되어주고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딱 들어맞아서 신뢰도 +100점 상승했습니다.
엄청많은 생일인데도 의외로 여기 나온 소울메이트나 운명의 상대 , 연인이나 친구의 생일이 맞기 힘들구나 느꼈습니다. 그래도 저같은경우 저의 친구와 운명의 상대들이 맞아 떨어져 기분이 좋았습니다. 회사내에서는 서로 안맞는다고 한바탕 웃음을 만들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각자의 생일에 태어난 유명인 부분도 재미있었습니다. 나와 생일이 같은 유명인중 누가 더 유명한가 유치한 어른들의 논쟁도  이 책 덕분에 이야기 거리가 되었고, 그들은 이책과 얼마나 맞을까 찾아보는것도 재미있겠다 싶었습니다.

혹시나 자신의 생일에 이런 저런 궁금한것들이 있다면 댓글을주세요. 찾아서 사진을 찍어보내드리거나 써드릴께요.


이책은 무척 두꺼워서 가지고 다니면서 보는건 불가능하네요. 그게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번 구정, 온가족이 모이면 이책으로 신년운세를 대신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미용실에 손님들 보라고 선물하려고 구매했습니다. 회사에도 비치하면 좋을것 같아서 구비목록에 올렸는데 사주겠지요?


커피숍을 하는 또는 오랜 대기가 필요한 맛집등에서 이책을 구비하면 손님들이 좋아할것 같다 그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재미있는 책을 만나서 서먹서먹했던 직원과 다시 친해진 계기도 되었습니다. 그 직원의 소울메이트가 저의 생일이었거든요.


책 값이 싼건 아니지만 전반적인 모든 생일에 각자의 나를 알아보자는 취지이므로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웃으면서 이야기하고 시간보내는데는 아깝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유가 되면 한권사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추천합니다.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04.26

댓글 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padory90님의 최신글

  1. 작성일
    2024.2.7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4.2.7
    첨부된 사진
    20
  2. 작성일
    2024.1.5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4.1.5
    첨부된 사진
    20
  3. 작성일
    2023.12.2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23.12.2
    첨부된 사진
    20

사락 인기글

  1.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222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2.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5
    좋아요
    댓글
    202
    작성일
    2025.4.25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3. 별명
    리뷰어클럽공식계정
    작성일
    2025.4.24
    좋아요
    댓글
    117
    작성일
    2025.4.24
    첨부된 사진
    첨부된 사진
    20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