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카테고리

pianistseo
- 작성일
- 2022.9.12
부동산 투자를 잘한다는 것
- 글쓴이
- 이승주 저
체인지업
요즘들어 집값이 휘청거리고 있습니다. 집을 살 때가 맞는지 아닌지, 어느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는 지금이 바로 부동산을 공부해야 하는 시기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이승주 작가님인데요, 이번에 <부동산 투자를 잘한다는 것>이라는 책을 내셨습니다.
이승주 작가님은 오랫동안 부동산 전문기자로 일해왔는데요, 다양한 공인중개사들과 부동산 전문가들을 만나면서 배웠던 여러 가지 꿀팁들을 책에 그대로 풀어주고 있습니다.
작가님은 부린이가 가지고 있어야 할 부동산 마인드 7가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1. 빚내는 것을 두려워 마라: 어떤 사람들은 빚이 없 다는 것에 굉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부자치고 빚이 없는 사람은 드뭅니다. 왜냐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돈만으로는 금액대가 큰 부동산을 사기는 어렵거든요. 따라서 대출은 필수고, 레버리지를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부동산이 투기라는 부정적 생각에서 벗어나라: 나이 드신 분들 보면 실제로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은 투기가 아니라 재테크의 필수가 되어 버린 지 이미 오래입니다.
3. 거창하게 생각 말라, 기본은 자기 자신을 잘 아는 것부터: 부동산 초보일수록 거창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내가 어떤 부동산을 좋아하고, 어떻게 구입을 할 것인지 잘 알아야 합니다.
4. 남이 집 산 것을 부러워하거나 질투하지 마라: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말이 있는데, 누군가가 좋은 부동산을 샀다면 어떻게 샀는지 적극적으로 그 노하우를 물어봐야 합니다.
5. 첫술에 배부르려고 하지 마라: 부동산 초보라면 처음부터 좋은 집을 사기는 사실 어렵습니다.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그 크기를 늘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6. 부동산의 70%는 용기로 사는 것: 부동산은 워낙 금액대가 크기 때문에 사실 첫 발을 내딛기가 어렵습니다. 주식하고는 또 다르지요. 주식은 작은 금액으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데, 부동산은 한 번 사려면 정말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7. 완벽한 때는 없다, 비판은 기자에게 맡겨라: 자신이 스스로 공부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만을 듣고 집을 사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을 공부하면서 작은 것부터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을 잘 읽고 실행에 옮긴다면, 우리가 금수저가 아니더라도, 연봉이 그다지 높지 않아도 누구나 집을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다들 비슷하게 말하더라고요. 공부를 하지 않아서 그렇지, 공부를 제대로 하면 수도권에 내 집을 사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요.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이 신문기사나 미디어의 보도에 좌지우지 되면서 미리 겁을 먹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고요.
이 책은 부동산을 이제 처음 접하는 왕초보들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전세 사기를 당하지 않는 법, 주거비를 절약하는 방법, 전세에서 자가로 사는 법, 주택 청약하는 방법 등 부동산과 관련된 꿀팁들을 마구 풀어주고 있습니다.
저는 20대도 아니고, 집이 없는 것도 아니지만 이 책을 읽고서 많은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겠다라는 새로운 계획도 세우게 되었습니다.
흔히 말하기를 사람이 평생 살면서 악기 하나와 운동 하나는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처럼,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동산과 주식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둘 다 리스크를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공부하면서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행해 보면 좋은 성과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