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사진
캔디

다시 읽고 싶은 동화

이미지

6

  1. 돌멩이

    글쓴이
    강소천 저
    출판사
    교학사
    평균
    별점 10 (1)
    가격
    6,30010%
    강소천의 동화는 제가 정말 너무 너무 좋아하는 거예요. 얼마 전 강소천의 동화들을 모두 샀어요. 이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동화는 '꽃신'입니다. 전장에 나간 남편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의 글인데요, 곁에 있지 못한 남편에 대한 원망, 꽃신 때문에 딸 애를 결국 죽게 만든 자신에 대한 자책이 절절하게 그려져 있어 참으로 슬프고도 아름다운 얘기에요. 꼭 읽어보세요..
  2. 소공녀

    글쓴이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저
    출판사
    웅진주니어
    평균
    별점 8 (3)
    가격
    9,00010%
    부잣집 소녀 세라가 갑자기 돈 많은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이유로 부엌데기로 전락했다가 다시 원래의 신분으로 복귀한다는 것이 큰 줄거리이지요. 다시 생각해보면 참 끔직한 얘기입니다. 사람을 돈, 지위 등등으로 평가내리고 대우하는 살벌한 자본주의의 논리가 은근하게 배어있으니까요. '세라'라는 캐릭터가 다른 동화에 나오는 여자 캐릭터와는 사뭇 달랐다는 기억입니다. 좀 더 깊다고나 할까요?
  3. 사랑의 학교

    글쓴이
    에드몬도 데 아마치스
    출판사
    삼성출판사
    평균
    별점 0 (0)
    가격
    4,50010%
    이탈리아의 엔리코라는 소년을 통해 보여지는 이웃과 친구들의 얘기입니다. 외국이라면 막연히 우리보다 잘 살거라고 생각했는데 이 이야기에서 보여지는 그 곳은 그렇지가 않았어요. 가난하고 그 속에서 빚어지는 갖가지 얘기들이 리얼하게 그려졌다는 기억입니다. 중간 중간 삽입되어있는 짤막한 이야기들도 생각할 거리를 많이 주었지요.
  4. 찰리와 초콜릿 공장

    글쓴이
    로알드 달 저
    출판사
    시공주니어
    평균
    별점 8.7 (43)
    가격
    6,30010%
    초콜릿 공장 이라는 설정 자체가 재미났던 이야기입니다. 미국에서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하네요.
  5. 알프스의 소녀

    글쓴이
    요한나 슈피리 저
    출판사
    지경사
    평균
    별점 0 (0)
    가격
    4,95010%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를 읽으며 사진으로조차 본 적이 없는 알프스를 상상했습니다. 하이디는 제게 한 편견을 심어주었는데요..바로 '곱슬머리는 영리하다'는 것. 하이디는 말동무가 되어주기 위해 시내에 있는 클라라의 집에 가게 되는데, 클라라의 할머니가 이렇게 말했어요. "머리가 곱슬머리이니 참 영리하겠구나.."라구요. 그리고 '하얀 빵'도 생각나요. 이 책에선 하얀 빵이 참 귀하게 묘사되는데... 과연 어떤 빵일까, 어떤 맛일까 생각했지요.. ^^
  6. ANNE 세트(전10권)

    글쓴이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김유경 역
    출판사
    동서문화사
    평균
    별점 8.1 (34)
    가격
    79,20010%
    착한 아이 컴플렉스가 있던 제게 '앤'은 기이한 친구였어요. 자신을 빨강머리라고 놀리는 남학생이 있다는 이유로 학교에 안가고, 허영심이 터질 것 같고 늘 공상을 하는 앤이 이해가 안가기도 하고 싫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상하죠? 책을 읽다보면 그런 앤에게 흠뻑 빠지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앤은 영리하고 또 선한 친구였어요. 유난히 외로움이 느껴질 때마다, 또 가족들과 싸워 서러운 생각이 들 때마다 앤과 만나곤 했습니다. 그러면 기분이 참 좋아졌어요.
좋아요
댓글
0
작성일
2004.1.31

댓글0

빈 데이터 이미지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예스이십사 ㈜
사업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