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문학

읽는사람
- 작성일
- 2022.2.2
몬테소리 감정의 기술
- 글쓴이
- 키아라 피로디 저
파이어스톤
어린 시절부터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그것을 건강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은
아이가 성인이 되어서까지 자존감과 사회성 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그래서 '언어로 자기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미숙한 유아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감정의 영역을 알려줄 수 있을까'는 내 관심사이기도 했기에 이 책을 만나게 되어 무척 기쁘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몬테소리 교육법을 소개한다.
이 파트에서 아이들의 감정 발달에 대한 개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두번째 파트에서는 조약돌이나 과일, 쿠키 등의 주변에 친숙한 재료로 아이가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들을 표현해 본다.
이런 활동들은 아이가 다양한 감정에 대한 표현능력을 키워주고, 또 자신의 감정을 타인에게 성숙하게 표현하는
건강한 태도를 함양시켜 줄 것이다.
세번째 파트에서는 감정조절을 위한 다양한 놀이를 소개한다.
평온함의 병, 기쁨보드 만들기, 스트레스 풍선 등...... 감정을 발산하면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다양한 놀이들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해 본다면 스트레스도 풀고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는 감정표현놀이를 할 수 있는 워크시트를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제 교육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자료들이다.
'유아에게, 특히 대화가 원활하지 못한 3세 이하의 아이에게는 어떻게 감정지도 혹은 교육을 할 수 있을까?'쉽지 않은 주제였는데
2세부터 8세까지 활동이 가능한 이 책이 앞으로 아이들을 지도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귀한 책을 출판해 주신 작가님과 출판사에게 깊은 감사를 보낸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좋아요
- 6
- 댓글
- 0
- 작성일
- 2023.04.26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